뉴스홈 > 뉴스센터 > IT

블로그산업협회 '블로거 네트워킹 데이' 29일 개최

2015년04월28일 18시14분
게임포커스 문재희 기자 (gmoss@gamefocus.co.kr)

상업적 블로그 포스팅에 대한 기준과 가이드를 확립하고자 그린리뷰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회장 장대규)는 오는 29일 오후5시 협회 회의실에서 '모바일 시대 리뷰 포스팅의 가치 변화: 평가에서 체험 정보 제공으로'의 부제로 블로거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블로그 생태계의 구축과 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블로거와 광고주 대상의 그린 리뷰 캠페인(http://www.bbakorea.org/greenreview)을 진행해왔다.
 
그린리뷰 캠페인이란 블로거들의 상업 리뷰가 객관적인 정보와 생생한 소비자의 체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지키자는 내용으로 법적으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시광고법을 준수하고 블로거들과 광고주들의 기본 윤리 규약의 실천을 촉구하는 캠페인이다.
 
블로거들의 건전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이번 그린리뷰캠페인은 새롭게 제안되는 이러한 방향에 대해 블로거들과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또한 상업적 포스팅의 다양한 문제점들에 대해 지적하고 '신뢰받는 정보로서의 블로거들의 포스팅이 어떠한 관점에서 재정립되고 쓰여져야 하는가'라는 주제를 다루는 시간을 갖는다.
 
장대규 회장은 "많은 광고 대행사들의 무분별한 홍보성 포스팅이 범람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댓가성 포스팅에 대한 표시광고법의 준수는 이제 필수불가결한 일이 되었다. 따라서 이제는 단순 법률을 지키는 기본 수준을 넘어야 한다. 정보 검색이 편리해지고 정보 접근성이 높아진 모바일 시대 블로거들의 대가성 포스팅이 가지는 가치가 재정립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장대규 회장은 이어 "이전에는 블로거들의 추천성 리뷰가 중요했다면 이제는 가치평가가 아닌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정보를 검색하는 정보 소비자들에게 생생한 체험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리뷰 포스팅의 가치를 변화시켜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현재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이메일(ehlee@yellocorp.com)을 통해 뜻을 함께하는 블로거들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인스파이어 아레나행 주인공 정해진다, 한...
빛을 찾는 영웅들을 위한 멀티버스, 컴투스...
코리아보드게임즈, '커피 러시' 이색 스핀...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다양한 ...
아이덴티티게임즈, '드래곤네스트 클래식'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YG PLUS, '케데헌' 'GOLDEN' 다음 주 빌보드 핫100 1위 예측... ...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