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야매 경쟁작, MLB매니저는 어떤 게임

북미와 일본서 높은 인기, 프야매 위협할 듯

등록일 2011년04월07일 17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세가의 또다른 야심작 '메이저리그매니저 온라인'이 상반기 국내 서비스된다.

세가가 직접 서비스하는 '메이저리그매니저 온라인'은 웹기반 게임으로 '프로야구매니저(이하 프야매)'처럼 온라인 야구시뮬레이션 장르를 표방한다.

또한, 게임은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메이저리그에 등록된 구단 및 선수를 직접 운영할 수 있어 '프로야구매니저' 못지 않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이저리그매니저 온라인'은 한국 뿐 아니라 현재 공개 서비스 중인 북미와 일본 유저 간 아이템 거래도 가능하다.

게임포커스는 현재 북미에서 서비스 중인 '메이저리그매니저 온라인'은 어떤 게임인지 미리 해외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팀 및 월드 설정
'메이저리그매니저 온라인'의 팀 및 월드 설정은 기본적으로 '프로야구매니저'와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유저 자신만의 선호구단 및 팀 이름을 지정할 수 있으며 유저가 활동하는 서버 역시 여러개로 나뉘어 자신이 활동하고픈 서버를 선택하면 된다.

서버와 유저의 닉네임을 선택하게 되면, 유저는 미국 전역이 보이는 지도를 볼 수 있으며, 이 중 한 주(State)를 선택하고 해당 주에 속한 구단을 선택할 수 있다. 구단을 선택하면 유저 자신의 팀 명을 별도 설정할 수 있다.

다음으로 팀 로고와 색상 등을 별도로 선택할 수 있는데, 이 점은 '프로야구매니저'에서 조금 추가된 부분이다. 단, 자신의 팀 로고와 색상을 정한 뒤에는 '프로야구매니저'의 선호구단 처럼 MLB 30개 팀 중 자신의 선호구단을 선택할 수 있다.






- 다양한 플레이스타일 설정 가능
팀에 대한 외관을 갖췄다면 다음에는 선수 구성 유형에 대해 선택할 차례다. 유저는 '공격형태', '수비형태', '기동적인 형태' 등 세 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으로 구성되는 팀 내 선수들은 유저의 선택에 따라 다르게 구성된다.


- 당신의 키 플레이어는 누구?
'프로야구매니저'가 시작하면서 기본 선수를 지원 받듯이, '메이저리그매니저 온라인'도 초기에 선수 지원을 받는다. 단, 선수 지원 기간은 루키 리그가 끝날 때까지로 한정되어 있다.

선수를 지원 받기 위해서, 유저는 자신이 선호하는 성향을 세 가지 선택해야 한다. 야수와 투수 각각 6개 씩 총 1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저는 12개의 성향 중 세 가지를 골라 슬롯에 장착하면 된다. 장착된 성향에 따라 향후 스카웃되는 선수의 스타일이 결정되며, 성향의 종류는 배팅 파워가 높은 선수를 선호한다던지, 수비 스킬이 높은 선수, 피칭 스타일이 좋은 선수 등 다양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