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펀컴퍼니 이명 지사장 "연매출 800억 한국 10대 퍼블리셔 될 것"

등록일 2016년02월23일 12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의 10대 게임 퍼블리셔로 도약하겠다”

이펀컴퍼니가 23일, 서울 역삼동 GS아모리스 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사의 2016년 핵심 사업 전략 및 신작 모바일게임 '천명'을 공개했다.

이펀컴퍼니는 모바일게임 소싱과 글로벌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홍콩의 게임 개발사로 2012년 설립 이후 1년이라는 단기간 내에 대만, 동남아시아, 한국, 말레이시아, 태국 등 지사를 연이어 설립하며 사업을 확장했으며 대만, 홍콩, 마카오 등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11개국에서 모바일게임 점유율 최상위를 유지하며 500명의 직원과 250억 원의 월매출을 기록하는 글로벌 모바일게임사로 성장했다.


이펀컴퍼니 이명 지사장은 “오늘 이 자리를 가질 수 있어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다. 올해 상반기 서비스 될 '천명'을 시작으로 다양한 고품질의 타이틀을 서비스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한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중 서비스될 기대작 '천명(현지 서비스명 육룡어천)'은 수준 높은 그래픽과 1,000명 이상이 접속해 전투가 가능한 대규모 전투가 강점인 모바일 3D MMORPG로 이미 홍콩과 대만에서 동시접속자수 16만 명이라는 기록적인 수치와 3개월 연속 모바일게임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지금도 식지 않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펀컴퍼니는 '천명'을 포함해 연내 총 15종의 모바일게임 타이틀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한국 지사와 본사와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천명'과 같은 대형 타이틀 외에도 다양한 캐주얼게임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며 타이틀 선정에 있어서도 본사의 타이틀을 무조건 퍼블리싱하는 것이 아닌 국내 시장에 가장 잘 맞는 게임을 선정해 지난해 인기를 얻었던 '모두의 경영'과 같은 긍정적인 사례들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약 2년 6개월 동안 퍼블리싱에 집중해왔던 일반적인 지사의 역할에서 벗어나 게임 개발, 플랫폼 개발, 서버 개발, 투자 및 인수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연 800억 매출, 한국 10대 게임 퍼블리셔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다음은 이펀컴퍼니 이명 지사장과의 인터뷰.


지사설립 이후 2년이 되었다. 국내에 이펀컴퍼니와 비슷한 중국계 지사들이 많이 설립이 됐는데 이펀컴퍼니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2013년 6월 이후 여러 해 동안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면서 현지화 서비스에 있어서는 마치 국내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은 현지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국내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천명 및 신작 타이틀의 구체적인 출시 계획이 궁금하다
3월 말 런칭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 선보일 신작 타이틀의 서비스 부분은 일정이 확정되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국가 간의 전쟁이 중심이 되는데 각 나라 간의 밸런스는 어떻게 조절할 것인가?
국력이 약한 국각가 국가전을 진행할 때에는 국가전 종료후의 보상을 조정해 국력이 약한 국가도 손해가 없도록 하고 있다. 해당 부분은 지속적으로 유저들의 피드백과 데이터를 분석해 조정할 계획이다.

상반기 서비스를 예고한 한국 개발사의 기대작들도 연이어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데 이에 대한 전략은 무엇인가?
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좋은 타이틀들이 대규모 마케팅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방향보다는 게임 자체를 믿고 게임에 집중해 게임의 재미를 알리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다.

연매출 목표를 800억으로 설정했는데 지난해 매출은 어떤가?
2014년-2015년 매출은 본사 규정으로 인해 말할 수 없는 부분을 양해해주길 바란다. 다만 올해의 경우 800억이라는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했고 올해 말이 되면 이에대한 부분을 언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모두의 경영이 좋은 성적에도 불구하고 미흡한 서비스 능력으로 매출을 더 늘리지 못했는데
모두의 경영이 좋은 성적에도 불구하고 운영 및 게임 콘텐츠 문제가 있었던 점은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올해 출시되는 게임은 최소 반년 이상의 콘텐츠 한 달에 한 번 이상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로 프로세스를 정립했다.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인기가 떨어진 일부 타이틀에 대한 재런칭 계획은 있는가?
게임성을 면밀하게 분석 후 재런칭에 대한 긍정적인 니즈가 있다면 재출시여부를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투자와 인수 계획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되는가?
가능성 있는 기업들에 대한 투자와 인수는 지금도 진행 중이다. 투자 건은 확정이 되는 데로 공식적으로 이를 알릴 예정이다.

출시 예정인 15종 게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부탁한다
계약이 진행중인 만큼 세부적인 내용을 공개할 수는 없다. 다만 지금까지 확정된 게임은 '천명'과 '아이러브 하우스' 등 2종이며, 전략 게임, 캐주얼 게임, 슈팅 게임, RPG 등 다양한 타이틀을 준비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