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서비스하고 네오플이 개발 중인 인기 PC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가 금일(14일)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 영상을 통해 던파를 이용해 진행될 다양한 컬쳐어택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던파의 IP를 활용한 컬쳐어택 프로젝트는 신규 아트북 출간, 던파의 아트웍 전시회, 팝업스토어 오픈, 동인행사 진행, 콘서트로 구성돼있다.
먼저 지난 2009년, 2012년에 출시된 후 소식이 없던 새로운 아트북이 출간된다. 이번에 출간되는 아트북에는 던파의 아트웍 및 컨셉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어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트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던파 공식 홈페이지(http://df.nexon.com/df/news/event?category=21&no=287539&mode=view)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던파의 다양한 아트웍을 오프라인 현장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된다.
아울러 던파의 캐릭터 및 IP를 활용해 제작한 공식 머천다이즈가 판매될 팝업스토어가 동대문에 오픈될 예정으로 특히 이 자리에서는 8년만에 새로 제작된 캐릭터 피규어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유저들이 직접 던파의 IP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사고 팔 수 있는 던파 동인 행사가 9월 중 개최되며, 던파 OST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콘서트가 10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