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서비스하고 네오플이 개발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대한 유저들의 식지 않은 열정과 사랑이 입증됐다.
(주)지원커뮤니케이션이 출간한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 3RD ART BOOK(이하 던파 아트북 3RD)'이 출간 하루만에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 '채식주의자'를 제치고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던파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사업인 '컬쳐 어택' 프로젝트의 첫 주자로 지난 15일 출간된 '던파 아트북 3RD'는 2009년 '던파 아트북', 2012년 '던파 Design Works Artist Verson'에 이어 4년만에 출간된 것으로 던파의 다양한 아트웍과 그 작업 과정을 담고 있는 네오플의 세 번째 정식 아트북.
이번 아트북에는 기존에 공개된 던파의 아트웍 외에도 업데이트 후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2차 각성 원화 비하인드 컷, 9월 업데이트 예정인 '시즌 5. 마계'의 이미지까지 독점으로 수록되어 있어 이미 출간 전부터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관심을 모았다.
또한 역대 아트북 칭호 중 최고 옵션으로 제작된 '2016년 DNF 아트북 칭호', 에픽 항아리 교환권을 얻을 수 있는 '절망의 탑' 클리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시모나의 선물상자'와 특별한 일러스트로 제작된 엽서가 부록으로 제공된다는 사실이 알려져 게임과 아트웍을 좋아하는 유저들이 정식 출간 전부터 던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의사를 보인 바 있다.
던파 아트북 3RD 1차 판매분은 오프라인에서는 만화-화보 전문 서점인 홍대 북새통에서, 온라인에서는 '알라딘'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1차 입고 물량은 현재 모두 완판됐다.
특히, 알라딘에서는 책 출간 하루만에 지난 4주 동안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차지했던 맨부커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채식주의자'와 중국 인기 드라마 '랑야방'의 원작 소설이자 중국 종합 베스트셀러인 '랑야방'을 밀어내고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서며 이번 아트북에 대한 던파 유저들과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던파 아트북 3RD'는 현재 알라딘, 예스24, 교보문고 등에서 예약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