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폴 쿠빗 WoW 선임 게임 디자이너 "굴단 악행, 군단에서 끝날 것"

2016년08월13일 19시4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폴 쿠빗(Paul Kubit, Senior Game Designer)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선임 게임 디자이너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토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해 온 '굴단'의 악행이 9월 출시 예정인 최신 확장팩 '군단'에서 끝날 것이라 예고했다.
 
굴단은 군단 시나리오 상 얼라이언스 유저들의 공공의 적이 되는 인물. 군단 레이드 던전에서 굴단과의 전투가 예고되어 있는 상태다.
 
폴 쿠빗 선임 게임 디자이너는 군단에서 굴단을 완전히 끝내버릴 수 있냐는 기자의 질문에 YES라는 답을 내놨다.
 
그는 "얼라이언스 유저들이 만족할 결과가 그려질 것"이라며 "군단이 굴단의 최후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군단에서는 많은 스토리가 개발되었고, 내가 스토리에 직접 관여하진 않는다"며 "하지만 역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역사를 돌아보면 굴단은 충분히 나쁜 짓을 많이 했고 이번이 굴단의 마지막이 될 것이라 본다"고 밝혔다.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부서진 섬'에서의 시네마틱 영상 내용을 보면 두 세력은 군단에서 오해로 인해 대립하게 될 거라는 암시가 나온다. 폴 쿠빗 선임 게임 디자이너는 두 세력의 대립이 군단에서 좀 더 부각될 것이라는 예고와 함께 언데드 수장 실바나스가 진짜 악당일 가능성도 부정하지 않았다.
 
그는 "아무래도 이번 확장팩에서 두 세력이 사이좋게 지낼 확률은 적을 것"이라며 "정확히 어떻게 흘러갈지는 모르지만 스톰하임에 가면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대립에 집중된 이야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어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이야기에서는 선악이 딱 갈리지 않는다. 시네마틱 영상에서 실바나스의 결정은 얼라이언스를 해치기보다는 호드를 지키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며 "시네마틱 영상에서 실바나스의 감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서 "호드를 지키기 위해 그런 선택을 한 것으로 묘사됐지만 물론 실바나스가 악당이고 일부러 그런 것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격한 대립과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군단 확장팩은 9월 1일 출시된다.
 
H2 중세 일본 오픈 월드 RPG '센고쿠 다이...
에이치투 '스토커 2: 초르노빌의 심장부' P...
블루포션 '에오스 블랙' 440일 기념 대규모...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영웅 '...
넥슨 '카스온라인', '좀비 히어로 클래식'...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