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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명 | 크리티카(KritiKa) |
장르 | 액션 MORPG |
개발사 | 올엠 |
퍼블리셔 | NHN |
서비스 | 한게임(www.hangame.com) |
현황 | 2011년 하반기 CBT예정 / 2012년 상반기 OBT 예정 |
스토리 소개
세계를 지배하려는 야욕을 가진 대마도사 '알키(Alkee)' 는 고대 연금술을 이용하여 '마나의 힘'을 '마나 배터리'로 만드는 기술을 발명했고, 그 결과 마도 문명이 급격히 발전하게 된다.
이로 인해 큰 성공을 이룬 '알키' 는 황제가 되려는 야욕을 불태우게 되고, 의회군을 동원하여 반대파들을 무자비하게 진압한다. 이런 혼란 속에 한 때 공화국의 기사단이었던 주인공은 '알키'가 저지른 기사단 암살 계략에서 살아남아 전설의 검성 "케서스" 의 반란군에 합류하게 된다.
게임 특징 소개
크리티카는 초(超)액션(Extreme Action)을 표방하는, 빠르고 통쾌한 액션이 주요 컨셉인 3D MORPG다. 카툰 그래픽이 특징인 <크리티카>는 개성 넘치고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풍의 캐릭터를 등장시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화려한 기술과 필살기 연출을 통해 과장되고 화끈하며, 빠른 액션으로 유저들이 단번에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통쾌한 게임이다.
<크리티카>는 올엠에서 자체 개발한 그래픽 엔진으로 개발되어 저사양에서도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해 대중성을 확보 했으며, 액션에 특화된 자체 엔진으로 통쾌하고 시원한 액션을 구현했다.
인스턴트 게임 플레이(Instant Game Play)를 지향하고 있는 <크리티카>는 언제든지 부담 없이 게임에 접속하여 짧은 시간이라도 게임을 즐길 수 있어 하드코어 유저나 라이트 유저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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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통쾌하고 시원한 초(超) 액션(Extreme Action)
<크리티카>는 지금까지 출시된 다른 온라인 액션 게임들보다 더욱 과장되고, 통쾌한 액션감을 무기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실사 그래픽에서 받아들이기 힘든 극도로 과장된 액션과 이펙트, 빠른 속도감을 특유의 카툰 랜더링 기법을 통해 한 단계 높인 액션을 구현했다.
B. 강한 개성, 매력적인 캐릭터(Appealing Character)
게임 내에선 매력과 개성이 넘치는 애니메이션 풍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캐릭터들의 성격을 더욱 부각하기 위해 다양하고 독특한 연출장치를 마련하였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원하는 액션 스타일을 가진 캐릭터를 선택해 성장시키면서 게이머 고유의 독특한 특성을 가진 캐릭터로 만들어 낼 수 있다.
C. 쉬운 조작과 화려한 연출
게임 플레이간 손쉬운 조작으로 화려한 액션을 즐기는 최근의 게임 트렌드에 맞추어 액션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화려한 액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오토 타겟팅(Auto Targeting)', '스페셜 어택(Special Attack) 시스템', '필살기(Ultra Skill) 시스템', '액션 카메라 연출'을 구현했으며 액션 게임에 능숙한 유저들이 즐기는 '연계기 시스템(Chain Combo Action)'도 포함, 액션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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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진화된 타격감
전작 '루니아전기' 보다 더욱 발전된 타격감을 줄 수 있도록 '베는 느낌'과 '때리는 느낌'을 구분하고, 동작의 템포와 무게의 이동, 타격 무게에 따라 손에 전달되는 리듬의 변화 등을 세밀하게 구현했다.
F. 퓨전 판타지 세계관, 애니메이션 그래픽과 결합
<크리티카>는 정통 판타지 세계에 미래형 기계 문명이 혼합된 퓨전 판타지 세계관을 채택하고 있어 최신의 만화, 애니메이션의 세계에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개성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최신 유행하는 패션 스타일을 갖춰 유저들이 선호하는 '현대적이고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G. 화려한 액션 게임과 진정한 성장 기반의 RPG
캐릭터가 성장함에 따라 지니는 고유한 개성, 캐릭터 별 고유한 역할 플레이, 다양한 특성을 지닌 아이템 등과 같은 RPG적인 요소들을 크리티카의 고유 액션 스타일과 절묘하게 혼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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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소개
1. 조작 시스템
유저들이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작법에 제한을 두지 않았으며 FPS, 키보드모드, MMORPG(W-A-S-D조작법) 의 세가지 조작 방식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2. 필살기(Ultra Skill) & 스페셜 어택(Special Attack) 시스템
<크리티카>는 기본적으로 콤보 시스템이 존재하며 여기에 추가적으로 '필살기 시스템(Ultra Skill)', '스페셜 어택(Special Attack)'등의 시스템을 구현했다.
'필살기 시스템(Ultra Skill)'은 게임 플레이 도중 액션의 성공 여부에 따라 축적되는 게이지를 활용한 공격 시스템이며 '스페셜 어택(Special Attack)시스템'은 특정한 조건을 달성했을 때, 화려한 연출과 액션의 효과가 강력하게 발동하는 시스템이다.
3. 연출 시스템
액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보는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크리티카>에서는 화려하고 감각적인 연출 시스템을 도입했다. 캐릭터의 모습을 확대하거나 대사와 표정 및 화려한 모션 연출로 캐릭터 자체에 대한 애착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 또한 앞서 말했던 '필살기/스페셜 어택시스템'에도 이와 같은 기법의 연출이 포함되어 액션성을 극대화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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