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프리뷰

27가지 반지를 조합해 나만의 스킬을 완성한다... 모바일 MMORPG '반지'

2017년04월14일 16시1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반지'는 타이틀명으로 확인할 수 있듯 '반지'가 게임 플레이의 핵심이 되는 모바일 MMORPG이다. 이용자는 2가지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해서 게임을 진행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27개의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27개의 반지를 모아서 액티브나 패시브 스킬을 다양하게 조합하고 나만의 스킬을 만들어낼 수 있다.

모바일 MMORPG답게 다양한 PVE 및 PVP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다른 이용자와 함께 힘을 합쳐 월드 필드 보스를 공략하거나 따로 준비된 보스 던전을 공략하면서 전설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길드 단위로 치열하게 즐길 수 있는 길드리그도 존재한다.

이 밖에도 메인, 서브 퀘스트를 보조하면서 달성에 따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일일퀘스트 및 주간이벤트, 장비 제련을 통해 세트 아이템을 제작하고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세트 장비 시스템, 그림을 찾는 '마안도전'과 눈치게임인 '마음의 소리' 같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등이 마련되어 있다.

기본 게임 방식

반지' 게임 플레이의 핵심 요소는 역시 '반지'다. 메인 스토리 및 서브 스토리 진행에 따라 27개 반지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화려한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다양하게 조합하고 나만의 스킬 조합을 완성할 수 있다.

착용한 장비를 제련하여 세트 아이템을 제작할 수도 있다. 세트 아이템은 2개, 3개, 5개 단위로 세트 효과를 발휘한다. 세트 효과를 통해 능력치나 스킬데미지를 향상할 수 있으므로 반지와 함께 중요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매주 일요일 밤에는 2라운드에 걸쳐 길드 리그가 진행된다. 길드 내 전투력에 따라 S, A, B, C, D급 리그로 나누어지는데 S급 리그에서 승리 길드의 길드장은 리그 제왕 칭호를 획득하고 보다 강력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 특징       
        
1. 27종의 반지로 즐기는 나만의 스킬 조합

게임에 등장하는 27종의 반지는 각각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액티브 및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는 반지를 수집해서 스킬을 활성화하고 이 중 액티브 스킬은 슬롯변경을 통해 나만의 스킬 조합을 완성할 수 있다. 각각 다른 특성의 스킬을 어떻게 조합하느냐가 관건이다.

2. 보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설급 아이템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레벨 별로 도전할 수 있는 보스 던전 시스템도 '반지'의 묘미다. 개인으로 도전해서 컨트롤을 즐길 수도 있고 파티나 길드 단위의 도전도 가능하므로 함께 보스를 공략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보스 던전에서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전설급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3. '반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스템

MMORPG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시간에 비례해서 강해지는 캐릭터에 있다. 그러나 온종일 게임에 매달릴 수 없는 이용자도 있다. 이들을 배려한 로그오프 자동사냥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직접 플레이하지 못하더라도 캐릭터를 꾸준히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

이 밖에도 그림을 빠르게 찾는 '마안도전'이나 눈치게임의 일종인 '마음의 소리'와 같은 미니게임은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고 보상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일일퀘스트 및 주간이벤트를 통해 '반지'를 보다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지원한 독도 소...
엔씨소프트 '리니지W' 출시 4주년 기념 대...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첫 공성전 '알...
펄어비스 '검은사막' 11월은 '샤카투의 달'...
EA '심즈 4' 서아프리카의 생동감을 담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