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파이널 블레이드'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알아보기

등록일 2017년07월04일 14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가 지난 3일 자사의 MMORPG '파이널 블레이드'에 7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최근까지 '파이널 블레이드' 이용자들의 1순위 영웅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궁극 강화된 강림 영웅이었다. 그러나 강림 영웅이 많아짐에 따라 강림 이후 등급의 영웅 추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났다. 이러한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듯, 파이널 블레이드는 최고 등급 영웅 '초월'을 새롭게 공개했다.

유저들이 원했던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 이번 7월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자.
 
최초의 '초월' 영웅은 누구?




파이널 블레이드의 최고 등급 영웅 '초월' 영웅에 대한 정보는 업데이트 전까지 철저히 베일에 싸여져 있었다. 파이널 블레이드 업데이트 노트에도 초월 영웅이 추가된다는 내용이 없었기 때문에 꽤나 비밀리에 진행되었던 업데이트 콘텐츠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초월 영웅은 '무황 흑태자'와 '환세 서이'이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강림 영웅인 '흑태자'와 '서이'의 고정 초월 영웅이다.

무황 흑태자는 이름 그대로 무황의 자태를 뽐낸다. 기존에는 없던 왕관을 착용하고 있으며, 갑옷 역시 더욱 견고하고 날카로운 모습으로 변했다. 사용하는 무기도 대검에서 철퇴로 바뀌어 더욱 파괴적 이미지를 선사한다.

환세 서이는 무황 흑태자와 다르게 훨씬 날렵해졌다. 무거워 보이던 대검이 날렵한 장검으로 변경된 것.

두 초월 영웅과 함께 강림 영웅인 '주령'과 '신우', 6성 영웅 3종(미후왕, 오능, 금신나한)과 흑우족(3성) 5종, 황우족(2성) 5종 영웅이 각각 추가되어 총 17종의 영웅이 추가됐다.

영웅의 능력치를 높이는 '보옥'


보옥은 영웅에게 최대 8개까지 장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영웅 강화 용 콘텐츠이다. 부위 별로 제공하는 스펙이 정해져 있던 기존 장비와는 달리, 보옥은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본인 스타일에 맞춰 주작의 보옥(공격력), 현무의 보옥(방어력), 청룡의 보옥(생명력)을 장착할 수 있다. 단 동일 색상의 보옥은 최대 4개까지만 장착 가능하니 이 점은 유념하자. 보옥 역시 1성부터 7성까지의 희귀도가 존재하고 3성 이상, 5성 이상, 7성의 보옥에는 추가 능력 치가 1종씩 부여된다.

한편 보옥은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추가된 '보옥 광산'에서 획득할 수 있다. 6단계 보옥 광석이 존재하고 보옥 채집 시 실패 확률도 존재한다. 광석 단계에 따라 소모 금화 비용이 다르며 그에 비례해 성급과 확률도 달라진다. 이렇게 획득한 보옥은 보옥 주입을 통해 강화할 수 있다. 보옥 강화는 영웅 강화와 유사하게 메인 보옥에 재료 보옥을 주입하는 방식이다.

초월 영웅을 위한 필수 코스, 마신전


계정 레벨 15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는 '마신전'은 신수전 티켓이 있다면 매일 2회 도전할 수 있다. 보스 공격 량(누적)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는 점에서는 문파 토벌령과 비슷하지만, 플레이 시간에 따른 보상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상 량은 두 배라고 할 수 있다.

주요 보상으로는 '마신의 혼', '마신의 봉인된 상자', '보옥상자' 등이다. 이 중 '마신의 혼'은 영웅 초월에 필요한 초월의 정수를 얻기 위해 꼭 필요한 재료인 만큼, 흑태자와 서이의 초월을 준비하고 있다면 마신전 관문을 반드시 통과해야 한다.

대장간 제작과 합성을 통해 7성 등급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요일 전 80레벨 난이도 추가, 소탕전 21~22단계 추가 등 각종 콘텐츠 업데이트와 시스템 개선이 이뤄져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바꿨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