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현대자동차, 게임사업 본격 진출하나

2011년06월28일 10시44분
게임포커스 김태형 기자 (desk@gamefocus.co.kr)

현대자동차가 자사의 차량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레이싱게임 애플리케이션이 출시 되자마자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고화질 모바일 레이싱 게임인 '현대 벨로스터 HD'를 무료로 배포했다.

현대자동차의 이 모바일게임은 출시되자 마자 돌풍을 일으키며 출시 2일만인 지난 22일, 한국 앱스토어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출시 후 5일간 세계적으로 2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미국, 독일, 프랑스, 일본 등 '현대 벨로스터 HD'를 다운로드 받은 각국 사용자들의 평가도 매우 좋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현대자동차측은 스마트 기기의 보급에 따른 자사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성공을 거둔것으로 평가하는 있는 분위기다.

사실, 자동차 회사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은 현대자동차가 처음은 아니다. 지난 2년간 폭스바겐, 아우디 등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들이 홍보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해당 기업의 이미지와 지명도를 높이는 데 커다란 효과를 거뒀다.

따라서, 현대자동차는 이번 '현대 벨로스터 HD'를 통해 게임성을 강화하고 연계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등 기존에 다른 자동차 회사들의 컨텐츠와의 차별화 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 벨로스터 HD'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다양한 양질의 게임 컨텐츠를 개발해, 많은 고객들에게 현대차 브랜드와 새로운 차량들을 자연스럽고 즐겁게 경험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 벨로스터 HD'를 개발한 2XL Games(미국 피닉스 소재)는 레이싱 콘솔 게임 전문 개발회사로 소니, EA, THQ 등 메이저 게임회사와 다양한 게임을 개발했다. 작년 말부터 한국 내 지사인 2XL Asia를 통해 ‘수퍼크로스 HD’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레이싱 게임들을 준비하고 있다.


 
조승래-김승수 의원 및 게임 및 음악 관련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Football Manager 26'...
필립스, UHD 240Hz & FHD 480Hz 듀얼 모드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11월 추천 타이틀 할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정식 론칭 7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