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의길' 매출 3위 돌풍, '열혈강호'도 TOP5... 3040 유저들 과금파워 입증?

등록일 2017년11월20일 16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11월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순위에서는 여전히 '리니지 형제'가 양대 앱 마켓 1위와 2위 자리를 수성 하고 있는 가운데, 라인콩코리아의 '대항해의길'과 룽투코리아의 '열혈강호 for Kakao'가 TOP 5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여기에 지난 주 다소 주춤하며 순위가 떨어진 '음양사 for Kakao'는 상승세를 탔으며, '소녀전선'은 신규 이벤트 '저체온증'을 선보였으나 매출 순위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이벤트가 없어 순위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이 외에 신규 이벤트 및 콘텐츠 추가에 힘입은 '아이러브니키'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UM for Kakao' 등의 게임들이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번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라인콩코리아의 '대항해의길'이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액스'를 밀어내고 3위를 기록하며 파란을 일으켰다.

지난 16일 진행된 첫 번째 업데이트 '거친 파도'를 통해 신규 콘텐츠 '황금항로'가 추가됐다. '황금항로'는 보물선을 호송하는 퀘스트로, 호송 도중 약탈을 당하거나 역으로 약탈할 수도 있는 색다른 콘텐츠다.

여기에 부선장으로 임명하면 화포 공격의 특수 효과 발생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신규 항해사 '메리리드', 낚시 대회와 제국의 보물선 이벤트 등도 함께 선보였다.


'대항해의길'이 지난 주보다 5계단 상승하며 이 여파로 '액스'가 1계단 하락한 4위를 기록하는 한편, '열혈강호 for Kakao'는 지난 주 4위에서 이번 주 5위로 1계단 하락했으나 여전히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룽투코리아는 지난 17일 '열혈강호 for Kakao'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유저간 사제 관계를 맺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제 시스템'이 추가됐다. 더불어 신규 신병 '무림팔대기보 패왕귀면갑'과 신규 PVE 콘텐츠 '신녀 호위', '신규 PVP 콘텐츠 '정사 혼전모드'도 함께 추가됐다.

'대항해의길'과 '열혈강호'의 이러한 흥행에는 3040 유저들의 '겜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코에이의 '대항해시대' 시리즈와 전극진 작가, 양재현 만화가의 '열혈강호'에 대한 추억을 갖고 있는 3040 유저들이 다수 게임을 즐기고 있는 만큼 이후 성적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음양사 for Kakao' 또한 신규 SSR 식신 '스사비'를 선보이며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지난 주 16위에 머물러 있던 '음양사 for Kakao'는 이번 주 7위를 차지하며 TOP 10에 재진입했다.


16일 추가된 SSR 식신 '스사비'는 강력한 단일 대상 공격과 3개의 유성을 소환해 모든 적을 공격하는 '천벌' 등을 보유한 만능형 식신이다. 이 외에도 '다이텐구'의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다이텐구의 비밀던전'과 시나리오 21장도 업데이트 됐다.


반면, 최근 대규모 이벤트 던전 '저체온증'이 추가된 '소녀전선'은 매출 순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한정 판매 이벤트 등의 부재로 이번 주 16위까지 하락했다. 다만, 이후 새로운 한정 스킨 판매 이벤트가 진행되면 순위가 대폭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 앱스토어


이번 주에도 '열혈강호 for Kakao'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주 4위를 기록한 '열혈강호 for Kakao'는 이번 주에도 4위 자리를 지키며 '모두의 마블'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여기에 신규 SSR 식신 '스사비' 출시에 힘입은 '음양사 for Kakao'가 지난 주 10위에서 이번 주 5위로 '열혈강호 for Kakao'의 뒤를 이었으며, '액스'는 지난 주 9위에서 이번 주 7위로 2계단 상승하며 순위 상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한편, 파티게임즈의 '아이러브니키'가 '나비야상곡' 이벤트와 루비 누적 충전 이벤트 등을 선보이며 이번 주 9위로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으며, 지난 주 12위로 TOP 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던 '대항해의길' 또한 업데이트에 힘입어 10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 출시 2주년을 앞두고 있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UM for Kakao'는 19일까지 진행된 '원호 뽑기' 이벤트를 통해 이번 주 1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주 8위를 기록한 '붕괴 3rd'는 5계단 하락한 13위에 머물렀다.


지난 주 26위에 오른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원피스'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한 '밀짚모자 미션'이벤트, '20주년 기념 스고페스', '레어 동료 찾기 스페셜 with 유카타' 등 다수의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번 주 16위로 10계단 상승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