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넥슨 '던파' 최초의 3D 모바일게임 '던파 혼', 1년도 안돼 결국 서비스 종료

2017년11월23일 16시2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넥슨이 지난 1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모바일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혼(이하 던파 혼)'이 서비스 1년을 채 넘기지 못하고 오는 12월 21일 서비스 종료될 예정이다.

넥슨은 21일 던파 혼 공식 카페 공지를 통해 던전앤파이터의 첫 3D 모바일게임 '던파 혼'의 서비스 종료 사실을 알렸다.

던파 혼은 전 세계 5억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인기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첫 3D 버전 모바일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성공 가능성을 보였다. 특히 원작과는 달리 2D 그래픽의 캐릭터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돼 3D 버전으로 등장하며, 원작의 액션성에 '던전앤파이터: 혼'에서만 즐길 수 있는 궁극기 '혼 스킬'이 새롭게 추가되며 던파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서비스가 시작된 '던파 혼'은 '던전앤파이터' 느낌을 제대로 살리지 못한 게임디자인으로 오픈 직후부터 원작 팬들의 거센 비판에 직면했고 기존 모바일게임 유저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다.

시작부터 불안했던 '던파 혼'은 다양한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결국 이렇다 할 반전을 이끌어 내지 못했고, 1년도 채 서비스 되지 못하고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

넥슨은 공지를 통해 "지난 몇 개월간 던파 혼의 게 임서비스에 대한 논의와 검토가 진행됐지만 게임을 사랑해주신 유저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에는 미흡함이 있다는 판단과 함께 서비스 종료라는 가슴 아픈 결정을 내리게 됐다"라며 "던파 혼은 최종적으로 12월 21일 서비스가 종료될 에정이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빌리빌리 '주술회전 팬텀 퍼레이드' 스팀 ...
ChoBit '서머너 슬라임' 대형 업데이트 통...
'아르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토피아...
BNK 피어엑스, 피어엑스 주식회사로 사명 ...
에이치투 협동형 서바이벌 호러 게임 '리애...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