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턴 에이 건담 프리뷰

등록일 2011년07월21일 1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 턴 에이 건담
- S 랭크 만능형 묵기체
- 무장변경 전 1번: 빔 사벨, 2번: 빔 라이플, 3번 격투(기절)
- 무장변경 후 1번: 하이퍼 해머 회전 공격, 2번 하이퍼 해머
- 스킬은 화이트 돌 격투술(근접 공격시 높은 확률 작은 추가 대미지)/IFBD 시스템(체력 50%이하일 때 빔, 실탄 계열 무기 방어력 대폭 증가)

>기체 스탯 6망성 데이터

변형 전
변형 후

>소개
잉그렛사 밀리시아의 MS. 비시니티 마을 교외의 석상 안에 숨겨져 있던 기체로 디아나 카운터의 지구 침공 때 자동방위 시스템이 발동해 모습을 드러냈다. 이후, 밀리시아의 전력으로 사용되었으며, 전투 속에서 숨겨진 성능과 정체가 서서히 밝혀졌다. 기체를 I필드에 의해 구동시키는 [IFBD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으며, 보통의 MS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고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나노 머신 기술을 응용한 장갑 [나노 스킨]을 가지고 있어, 어느 정도의 자가 복원 기능을 지니고 있다.

>체험평
최후, 최강의 건담인 <턴 에이 건담>은 S랭크 묵 속성의 유닛이다. 무장 변경 전의 매우 빠른 2도류 빔사벨과 3번의 격투콤보는 기절까지 더해지며 매우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2번 무장인 빔 라이플은 기존 빔 라이플과는 달리 관통속성을 지니며 대미지 또한 높아 부족한 잔탄을 커버할 정도의 성능을 자랑한다. 다만 무장변경 후의 난무형 필살기는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 대미지가 소폭 낮게 적용되어 있다.

무장 변경 후의 <턴 에이 건담>은 완전 근접형의 캐릭터로 돌변한다.  1번 공격이 범위가 상당히 넓고 2번 무기와의 연계공격이 가능하기 떄문에 동시에 다수를 상대하거나 1:1의 상황 모두 유용하며 또 위력적인 성능을 가진다. 전용 스킬인 '화이트 돌 격투술'은 기존 격투술 스킬과는 다르게 100%의 확률로 적용되고 원거리 노출을 커버해줄 만한 'IFBD 시스템'으로 부족한 방어력을 커버해준다. 원작에서의 설정이 최대한 반영된 '팔방미인'이라는 말에 가장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기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