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블리자드, 히어로즈 e스포츠 리그 'HGC 이스턴 클래시' 16일 개막

2018년03월15일 13시53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가 자사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Heroes of the Storm Global Championship, 이하 HGC) 이스턴 클래시'를 3월16일(금)에 개막해 3월 18일(일)까지 사흘 동안 진행한다.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타이베이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스턴 클래시는 한국, 중국, 대만 등 3개 지역을 대표하는 8개 팀들이 출전해 총상금 10만 달러와 이번 여름에 있을 미드 시즌 난투 출전권을 두고 격돌한다.

특히, 클래시 우승팀은 지역별로 할당된 미드 시즌 난투 출전권 외에 해당 지역 팀을 위한 출전권을 한 장 더 확보하게 되어, 승리의 기쁨에 더불어 같은 지역 팀들을 위한 의미 있는 기여를 하게 된다.

한국 리그에서는 Tempest, Ballistix, KSV Black, Team BlossoM 등 4개 팀들이 이번 이스턴 클래시에 출전한다. 중국 리그에서는 SPT, TheONE, CE 등 3 개 팀들이 출전하며 LM팀이 대만 리그를 대표해 이스턴 클래시에 참여한다. 한국 팀들은 세계 최상위 수준의 히어로즈 플레이를 선보여왔고 Tempest, Ballistix, KSV Black 세 팀은 모두 글로벌 대회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어 중국과 대만 팀들이 어떤 전략으로 한국 팀들을 맞이할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Tempest의 경우, 강팀들로 구성된 국내 히어로즈 리그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Heroes Global Championship Korea)에서 무패를 기록하고 있어, 이번 이스턴 클래시에서도 연승 행진을 이어갈 지에도 팬들이 관심이 쏠려 있다.

이스턴 클래시는 HGC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금, 토, 일 오후 2시(한국 시간 기준)부터 3일간 전 경기 한국어로 생중계되며, 김정민, 정우서, '홍코노' 이대형, '오프라임' 오성균, 신정민, 서형욱 등 친숙한 HGC 한국 리그 중계진이 해설에 참가할 예정이다.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 정...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설날 황금 ...
발렌타인데이로 시작하는 설 연휴에 솔로도...
그라비티 2025년 연간 실적 공개… 전년 대...
넷마블, 오픈월드 RPG 신작 '일곱 개의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