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둘째 주에도 다양한 게임 출시와 업계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오는 9일에는 2K가 자사의 대표 프로레슬링 게임 'WWE 2K19'를 정식 발매하며 12일에는 액티비전이 인기 슈팅 게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를 정식으로 발매한다. 특히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의 PC 버전은 블리자드의 배틀넷을 통해 서비스되며 음성까지 한국어를 지원한다.
다양한 업계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10일에는 넥슨이 자사의 신작 게임 '어센던트 원'의 공동 인터뷰를 진행하며 같은 날 네이버가 'NAVER CONNECT 2019'를 진행하고 자사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11일에는 넷마블이 하반기 최고 기대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미디어 데이를 진행하며 12일에는 넥슨이 '네코제 스토어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3일에는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 '마블 배틀라인'의 오프라인 대회가 진행된다.
한편, 오는 10일부터는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그룹 스테이지가 진행, 한국팀의 첫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주목할 만 하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2K 'WWE 2K19' 정식 발매(9일 / PS4, Xbox One, PC)
2K가 오는 9일 자사의 대표 WWE 게임 'WWE 2K19'를 정식 발매한다. 'WWE 2K19'는 인기 프로레슬링 브랜드 WWE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이번 작품에서는 WWE, NXT 및 205 Live의 인기 슈퍼스타와 전설적인 선수들, 명예의 전당 헌액자들이 대거 등장한다.
특히 2K는 이번 작품에서 게임플레이를 개선하고 신규 5인 매치 유형을 추가하였으며 플레이어는 MyCAREER 콘텐츠를 통해 나만의 선수를 만들고 성장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론다 로우지 등 사상 최대의 로스터를 통해 전설적인 선수들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액티비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2일 / PS4, Xbox One, PC)
액티비전이 오는 12일 인기 슈팅 게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를 정식 발매한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 PC를 통해 발매되며 PC 버전은 블리자드의 배틀넷을 통해 서비스된다.
이번 작품은 멀티플레이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시리즈 최초의 배틀로얄 모드인 '블랙옵스'를 비롯해 '좀비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블리자드가 서비스하는 배틀넷 버전에서는 텍스트는 물론 음성까지 한국어로 더빙해 보다 실감나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업계 행사 일정
넥슨 '어센던트 원' 공동 인터뷰 진행(10일)
넥슨이 오는 10일 판교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현재 얼리 액세스를 진행 중인 PC 온라인 게임 '어센던트 원'의 공동 인터뷰를 진행한다.
'어센던트 원'은 구 형태로 구성된 전장에서 대결을 펼치는 MOBA 게임으로, 행성의 자전이나 공중에서 이동할 수 있는 비행 시스템을 통해 기존의 MOBA 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이날 공동 인터뷰에서는 김동건 데브캣 스튜디오 프로듀서와 한재호 디렉터가 나서 게임의 개발 과정 및 얼리 액세스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네이버 'NAVER CONNECT 2019' 진행(10일)
네이버가 오는 10일 서울 강남에서 'NAVER CONNECT 2019'를 진행한다.
'NAVER CONNECT'에서 네이버는 자사의 다양한 분야 파트너인 스몰비즈니스, 크리에이터, 광고주,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방향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성숙 네이버 대표, 김승언 디자인설계 총괄, 김상범 리더 등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해 네이버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라이엇 게임즈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경기 진행(10일)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그룹 스테이지 경기가 오는 10일부터 진행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10일 오후 5시 'kt 롤스터'와 'Team Liquid'의 경기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그룹 스테이지는 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며 19일부터는 8강 경기가, 27일부터는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4강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미디어 데이 진행(11일)
넷마블이 오는 11일 신도림에 위치한 디큐브시티호텔에서 자사의 하반기 기대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미디어 데이를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의 인기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지난 '지스타 2017' 공개 이후 유저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넷마블은 이번 미디어 데이를 통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전하고 향후 게임의 전략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네코제 스토어 원데이 클래스' 개최(12일)
넥슨이 오는 12일 서울 홍대 엘큐브에 위치한 네코제 스토어에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비즈공예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를 테마로 한 팔찌와 귀걸이를 만들어볼 수 있으며 비즈 공예에 필요한 재료 및 제작 과정, 도구 사용법, 디자인 제안 등의 내용들도 배울 수 있다.
넥슨 '마블 배틀라인 선발대 페스티벌' 진행(13일)
넥슨이 오는 13일 서울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자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 '마블 배틀라인'의 오프라인 대회인 '선발대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마블 배틀라인 선발대 페스티벌'은 넥슨의 기대작 '마블 배틀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오프라인 대회로, 이날 행사에서는 오는 24일 출시될 예정인 '마블 배틀라인'을 한발 앞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이언맨' 피규어, '마블 게이밍 의자' 등 다양한 경품들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 진행(13일)
컴투스가 오는 13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OGN e스타디움에서 자사의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을 진행한다.
컴투스는 지난 7월부터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 등 3개 대륙컵으로 나눠 각 지역 대표를 선발했으며, 오는 13일 서울에서 'SWC 2018'의 최강자를 가리는 월드 결선을 진행한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