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2018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 개최에 앞서 진행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클래시 로얄' e스포츠 담당 크리스 조(한국 명: 조현조)가 이번 파이널의 개최지를 일본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다음은 크리스 조와의 Q&A를 정리한 것이다.
모바일 e스포츠가 기존 PC 및 콘솔 게임 e스포츠보다 더 쉽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가
모바일로 콘텐츠를 접하고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수가 점점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물론 현재 모바일 e스포츠가 모바일 유저들의 증가세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는 않지만 잼재력은 충분하다고 본다.
슈퍼셀은 어떻게 하면 모바일 e스포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만약 이런 고민이 해결되면 모바일 e스포츠는 굉장한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작년 크라운 챔피언십은 전세계 유저들이 보기 편한 시간대를 가진 런던을 개최지로 선택했다고 들었다. 올해는 개최지로 일본 도쿄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
우리는 이번 대회를 아시아에서 개최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일본 도쿄를 선정한 이유는, 앞서 오프닝에서 e스포츠 총괄 팀 에브너가 설명했 듯이 일본은 열정적인 플레이어가 많은 국가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프로 선수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20승 도전' 온라인 예선 참여도 자체도 높았고 중국 다음으로 예선 통과자가 많을 정도로 일본에는 적극적인 유저들이 많다. 또한, 일본은 클래시 로얄 e스포츠 콘텐츠 관련 조회수가 굉장히 높은 편이며, 커뮤니티도 활성화 되어 있어 개최지로 선정했다.
그렇다면 다음 리그는 어디서 개최하는 것인가
아직 정해진 바가 없다(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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