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지도 반했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골든랜드'

등록일 2011년09월09일 13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1. 게임특징
골든랜드는 고대유럽과 현대의 바로크양식, 고딕양식의 아름다운 배경을 모태로 템플기사단, 라인상회, 이베로연맹 3가지 세력이 대립하여, RPG의 육성요소와 웹게임의 전략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오픈 월드 브라우저 기반 게임.
 
- 영주를 아바타로 구현하고 중립 도시를 도입하여 기존 웹게임의 약점인 플레이어간 커뮤니티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광장을 돌아다니며 횡스크롤 RPG같은 느낌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

- 플래시 기반으로 제작되어 기존 웹게임과는 비주얼과 이펙트면에서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음은 물론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네이버 맵과 같이 빠른 확대/축소 기능을 보유한 막강한 맵기능과 MMORPG와 유사한 UI와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다.

- 연합군 결성, 왕국 건립 등 보다 더 확장된 커뮤니티 기능과 인스턴스던전, 전장시스템, 보물찾기 시스템 등 골든랜드만의 색다르고 풍부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음
-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든 게임과 연동한 플레이가 가능

2. UI와 그래픽
- MMORPG 형식의 친숙한UI 구성으로 게임 진행 편의성 보유.

- 플래시 기반의 고해상도 그래픽 지원(Full HD 해상도 지원).

- 하나의 화면에서 도시전체를 관리할 수 있어서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지 내의 시민이나, 병사들의 움직임까지 디테일 하게 표현되어 있음

- 발전에 따른 도시외관의 변화가 디테일하게 구현되어 육성에 따른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음


중립도시
자신의 캐릭터인 아바타를 통해서 활동하는 영역으로 영웅고용, 퀘스트 수행, 인스턴스 던전 입장, 경매장 이용 등의 다양한 게임활동을 하는 공간으로 맵상의 공간적인 제약 없이 타 유저와의 교류가 가능한 강력한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



네이버 맵과 같이 마우스 스크롤방식으로 확대, 축소가 가능한 사용편의성은 물론이며 영지, 지형, 세계지도로 3단계에 걸쳐서 보여주는 역대 웹게임 중 가장 강력한 맵기능을 제공



3. 영웅 시스템
- 게임에서 부대를 인솔하여 전투를 수행하는 영웅은 획득방식에 따라 일반영웅과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한 서사영웅으로 나뉘며 특성에 따라 공격형, 방어형, 내정형으로 나뉜다.
- 일반영웅은 영웅고용관 NPC를 통해서 영주의 레벨에 맞는 영웅을 언제든 영입할 수 있는데 반해 서사영웅은 특정조건을 만족해야 고용을 할 수 있다. 


 

4. 전투 시스템
- 전투는 크게 PVE (필드 NPC, 인던 NPC), PVP (유저간 전투, 왕국 간 전장) 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전투의 방식에 따라 다양한 보상과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 전투명령은 정찰, 주둔지방어, 약탈, 공격, 공성으로 나뉘며 각 명령에 따라 총 24개의 병과 중 공격형 병과와 방어형 병과가 각기 다른 명령을 수행할 수 기 떄문에 어떤 조합으로 병사를 운영하느냐가 전투 결과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 PVE 전투는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주변 NPC의 등급과 레벨이 자동계산되어 플레이어의 수준에 맞는 전투를 통해서 영웅을 육성할 수 있음.
- PVP전투는 일반적인 웹게임이 부대를 파견하면 일방적으로 많은 물량 혹은 높은 등급의 병과를 가지는 쪽이 승리하는 경우가 많지만 골든랜드는 24가지 병과과 구성되어 병과마다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투가 끝나기 전 다른 부대를 파견하거나 연맹원의 지원을 받아 동시에 전투를 벌일 수 있기 때문에 전투 결과를 예측하기가 쉽지 않고 많은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5. 연합 및 왕국시스템
- 연합군은 기존 웹게임의 연맹과 같은 개념으로 게임에서 지배영역을 늘리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 연합군은 왕국으로 발전하기 위한 전초 단계로 같은 연합군끼리는 전쟁 시 지원군이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연합군 구성원들은 활동 전적에 따라 기여도를 올릴 수 있으며, 기여도에 따라 연합군 내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기존 웹게임들이 연합과 같은 커뮤니티시스템이 단순한 친목도모의 성격에 그치고 말았다면 골든랜드는 연합건물, 연합전용 상점, 연합전용 퀘스트와 보상기능 등 이 제공되어 강력하게 연합원들을 결속시키고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


- 또한 웹게임의 또 다른 재미요소 중 하나인 적대연맹, 우호연맹 설정을 유저간 약속이 아닌 시스템상에서 ‘외교’ 시스템을 통해서 지원하고 있어서 커뮤니티 시스템의 재미를 배가시킬 수 있다.
- 게임에서 특정조건을 충족하면 연합군의 확장된 개념인 왕국을 창국할 수 있으며 연합장은 국왕이 되어 랭킹 리스트에서도 국왕으로 표시가 된다. 왕국건설 이후에는 연합군을 모집하여 속국을 만들 수도 있으며 왕국간 전투인 전장에 참여하여 왕국전체 특별 버프를 획득할 수도 있다.

6. 조세 시스템
- 플레이어가 점령한 다른 캐슬을 1일 1회 징세할 수 있으며 상호간 보호세 협의를 체결하면 더 많은 세금을 거둘 수 있음
- 세금은 플레이어의 자산에서 차감되는 방식이 아닌 시스템에서 지급을 하는 방식이며 속국인 플레이어가 더 이상 세금지불의 의사가 없어서 조세대상국에 ‘봉기’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이를 거부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도 있어서 플레이어가 직접적인 패널티를 받지는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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