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특징
골든랜드는 고대유럽과 현대의 바로크양식, 고딕양식의 아름다운 배경을 모태로 템플기사단, 라인상회, 이베로연맹 3가지 세력이 대립하여, RPG의 육성요소와 웹게임의 전략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오픈 월드 브라우저 기반 게임.
- 영주를 아바타로 구현하고 중립 도시를 도입하여 기존 웹게임의 약점인 플레이어간 커뮤니티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광장을 돌아다니며 횡스크롤 RPG같은 느낌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
- 플래시 기반으로 제작되어 기존 웹게임과는 비주얼과 이펙트면에서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음은 물론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네이버 맵과 같이 빠른 확대/축소 기능을 보유한 막강한 맵기능과 MMORPG와 유사한 UI와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다.
- 연합군 결성, 왕국 건립 등 보다 더 확장된 커뮤니티 기능과 인스턴스던전, 전장시스템, 보물찾기 시스템 등 골든랜드만의 색다르고 풍부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음
-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든 게임과 연동한 플레이가 가능
2. UI와 그래픽
- MMORPG 형식의 친숙한UI 구성으로 게임 진행 편의성 보유.
- 플래시 기반의 고해상도 그래픽 지원(Full HD 해상도 지원).
- 하나의 화면에서 도시전체를 관리할 수 있어서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지 내의 시민이나, 병사들의 움직임까지 디테일 하게 표현되어 있음
- 발전에 따른 도시외관의 변화가 디테일하게 구현되어 육성에 따른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음
중립도시
자신의 캐릭터인 아바타를 통해서 활동하는 영역으로 영웅고용, 퀘스트 수행, 인스턴스 던전 입장, 경매장 이용 등의 다양한 게임활동을 하는 공간으로 맵상의 공간적인 제약 없이 타 유저와의 교류가 가능한 강력한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
맵
네이버 맵과 같이 마우스 스크롤방식으로 확대, 축소가 가능한 사용편의성은 물론이며 영지, 지형, 세계지도로 3단계에 걸쳐서 보여주는 역대 웹게임 중 가장 강력한 맵기능을 제공
3. 영웅 시스템
- 게임에서 부대를 인솔하여 전투를 수행하는 영웅은 획득방식에 따라 일반영웅과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한 서사영웅으로 나뉘며 특성에 따라 공격형, 방어형, 내정형으로 나뉜다.
- 일반영웅은 영웅고용관 NPC를 통해서 영주의 레벨에 맞는 영웅을 언제든 영입할 수 있는데 반해 서사영웅은 특정조건을 만족해야 고용을 할 수 있다.
4. 전투 시스템
- 전투는 크게 PVE (필드 NPC, 인던 NPC), PVP (유저간 전투, 왕국 간 전장) 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전투의 방식에 따라 다양한 보상과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 전투명령은 정찰, 주둔지방어, 약탈, 공격, 공성으로 나뉘며 각 명령에 따라 총 24개의 병과 중 공격형 병과와 방어형 병과가 각기 다른 명령을 수행할 수 기 떄문에 어떤 조합으로 병사를 운영하느냐가 전투 결과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 PVE 전투는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주변 NPC의 등급과 레벨이 자동계산되어 플레이어의 수준에 맞는 전투를 통해서 영웅을 육성할 수 있음.
- PVP전투는 일반적인 웹게임이 부대를 파견하면 일방적으로 많은 물량 혹은 높은 등급의 병과를 가지는 쪽이 승리하는 경우가 많지만 골든랜드는 24가지 병과과 구성되어 병과마다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투가 끝나기 전 다른 부대를 파견하거나 연맹원의 지원을 받아 동시에 전투를 벌일 수 있기 때문에 전투 결과를 예측하기가 쉽지 않고 많은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5. 연합 및 왕국시스템
- 연합군은 기존 웹게임의 연맹과 같은 개념으로 게임에서 지배영역을 늘리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 연합군은 왕국으로 발전하기 위한 전초 단계로 같은 연합군끼리는 전쟁 시 지원군이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연합군 구성원들은 활동 전적에 따라 기여도를 올릴 수 있으며, 기여도에 따라 연합군 내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기존 웹게임들이 연합과 같은 커뮤니티시스템이 단순한 친목도모의 성격에 그치고 말았다면 골든랜드는 연합건물, 연합전용 상점, 연합전용 퀘스트와 보상기능 등 이 제공되어 강력하게 연합원들을 결속시키고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
- 또한 웹게임의 또 다른 재미요소 중 하나인 적대연맹, 우호연맹 설정을 유저간 약속이 아닌 시스템상에서 ‘외교’ 시스템을 통해서 지원하고 있어서 커뮤니티 시스템의 재미를 배가시킬 수 있다.
- 게임에서 특정조건을 충족하면 연합군의 확장된 개념인 왕국을 창국할 수 있으며 연합장은 국왕이 되어 랭킹 리스트에서도 국왕으로 표시가 된다. 왕국건설 이후에는 연합군을 모집하여 속국을 만들 수도 있으며 왕국간 전투인 전장에 참여하여 왕국전체 특별 버프를 획득할 수도 있다.
6. 조세 시스템
- 플레이어가 점령한 다른 캐슬을 1일 1회 징세할 수 있으며 상호간 보호세 협의를 체결하면 더 많은 세금을 거둘 수 있음
- 세금은 플레이어의 자산에서 차감되는 방식이 아닌 시스템에서 지급을 하는 방식이며 속국인 플레이어가 더 이상 세금지불의 의사가 없어서 조세대상국에 ‘봉기’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이를 거부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도 있어서 플레이어가 직접적인 패널티를 받지는 않음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