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잭 도시 트위터 CEO, 문 대통령 만나 디지털 소통 및 혁신에 대한 이야기 나눠

2019년03월21일 21시13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CEO가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만났다.

 

트위터의 13번째 생일을 맞아 21일 한국을 방문한 잭 도시 트위터 CEO는 앞서 20일 트윗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을 고대한다고 알렸으며, 이에 문 대통령도 트윗으로 화답한 바 있다. 잭 도시 CEO는 문 대통령의 디지털 소통과 평화를 향한 노력에 감사를 표하는 트윗을 올렸다. 

 

문재인 대통령과 잭 도시 CEO의 환담은 예정된 30분을 넘겨 45분 가량 진행되었으며, 문 대통령은 “청와대와 정부가 트위터 등 SNS 계정으로 국민과 소통하고 있다”라며 “국민청원도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답변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이유는 주권자인 국민이 일상적으로 정치에 참여함으로써 민주주의를 더 건강하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트위터와 온라인 결제 시스템 스퀘어를 창업하여 시가 총액 57조 원의 두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잭 도시 트위터 CEO의 창업가 정신을 칭찬하며,대한민국 젊은이들에게도 큰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혁신창업에 대한 조언과 혁신창업에 도전하는 젊은이들에게 해줄 이야기가 있으면 해달라”라고 말하자, 잭 도시 CEO는 “실리콘밸리가 가진 장점은 모두가 배울 수 있도록 돕는 구조이며, 실패하더라도 다시 시도할 수 있고 배워서 더 잘 할 수 있는 게 중요하다. 최선의 혁신은 위험을 감수해도 괜찮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잭 도시 CEO는 “문 대통령이 트위터 계정을 가지고 활발히 국민과 소통하는 것에 감사하고, 문 대통령이 평범한 사람의 진정성을 보이는 모습에 감동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자유롭게 국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대한민국의 첫 디지털 소통 대통령으로 불리는 모습이 전 세계적인 귀감이 되고 있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트위터 계정으로 국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으며, 2018년 글로벌 정치인 중 인도 모디 총리, 인도네시아 위도도 대통령, 미국 트럼프 대통령에 이어 트위터 아태지역 언급량 순위 4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잭 도시 트위터 CEO는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었고, 신창섭 트위터코리아 대표, 윤채은 트위터코리아 정책실장, 캐슬린린(Kathleen Reen) 트위터 아시아태평양 정책 디렉터가 배석했다.

 

한편, 잭 도시 트위터 CEO는 21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 후 22일 오전 11시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국내 언론과의 대담회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는 한국 시장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SOOP, 음악 스트리머와 대학생 협업 콘텐츠...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kakao LINE

관련뉴스

한국 찾은 트위터 잭 도시 CEO "트위터는 공론의 장, 문재인 대통령과 대화하며 많은 영감 받아"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