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구로구 본사에서 2019년 제 10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등록일 2019년10월15일 09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이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10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새로이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 10회차(누적 70회)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구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요청으로 이뤄졌다. 평소 게임에 관심이 높은 구로구 관내 구일중학교, 개웅중학교, 영림중학교, 오남중학교 재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참가자들이 게임에 관심이 높은 중학생들로 구성된 만큼 게임 산업과 게임 관련 직무 및 직군에 대한 다채로운 특강으로 이번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안나영(영림중2) 학생은 "게임 하나가 만들어지기까지 얼마나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지, 또 그 안에서 디자인이 어떻게 작업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인솔교사로 참가한 구일중학교 이우상 선생님은 "학생들이 진로 체험을 와서 이렇게 관심과 정성을 보이는 것은 처음이라 인상적이었다"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에는 이렇게 적극적이구나'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으며 좋은 프로그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