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퍼니이브, 캐릭터 X 패션 콜라보 전시회 '밈의 드레스룸' 개최

2019년11월06일 16시50분
게임포커스 고욱 기자 (augbest@gamefocus.co.kr)

 

퍼니이브가 11월 14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토파즈홀에서 차세대 패션 디자이너들이 '휴대폰 소녀,밈'을 소재로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는 캐릭터 X 패션 콜라보 전시회 '밈의 드레스룸'을 개최한다.

 

패션과 문화의 접목을 통해 대중과 친숙하게 호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현대백화점의 지원을 받아 마련되었다.

 

전시회에 참여한 패션 디자이너들은 자신만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캐릭터 자체의 디자인을 단순하게 활용하는 것을 지양하고, 캐릭터의 성격 또는 스토리 등 보다 근본적으로 재해석하여 매우 유니크한 작품들을 출품하였다.

 

전시회를 총괄한 퍼니이브의 최유리 리더는 "보통 캐릭터를 접목한 패션은 워낙 캐릭터의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캐릭터만 강조되는 데에 반해, 이번 전시는 캐릭터를 과감하게 추상화하여 패션을 더욱 강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패션 작품 전시는 물론 다양한 포토존과 아이 동반 가족 단위의 관람객도 즐길 수 있는 의상 디자인 체험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전시회 관람 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금요일과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이며, 무료 관람이다.

 

'휴대폰 소녀, 밈'은 휴대폰과 사랑에 빠진 소녀의 이야기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캐릭터이다. '휴대폰 소녀, 밈'은 SNS의 외국인 팔로워만 100만명에 육박하는 캐릭터이다. 일반적인 캐릭터들이 10대 취향인 데에 반해, '휴대폰 소녀, 밈'은 특이하게도 25 ~ 44 세대에게 가장 높은 지지를 받는다. 이에 세계적인 드럭 스토어 브랜드인 '왓슨스'는 수년 전부터 '밈'을 활용하여 아시아 전역에 뷰티 관련 굿즈 판매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강치 아일랜드' 추광호 감독 "독도 영토에...
독도 소재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강치 아일...
[컨콜]크래프톤 "경쟁작 '배틀필드 6' 출시...
코리아보드게임즈, 2인용 전략 카드게임 ‘...
크래프톤 2025년 3분기 매출 8706억 원 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