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디게임 '래트로폴리스', 스팀 최고 인기 제품 등극... 카셀게임즈 "더욱 노력하겠다"

등록일 2019년11월07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 학생들로 구성된 인디게임 개발팀 카셀게임즈의 데뷔작 '래트로폴리스'가 스팀 '최고 인기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래트로폴리스'는 2D 횡스크롤 시점에서 진행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주어진 카드들을 조합해 자원을 획득하고 적절한 장소에 방어 건물을 건설해 괴생물체들의 침공으로부터 마을을 보호해야 한다. '래트로폴리스'는 'BIC 2019'를 비롯해 각종 인디게임 공모전에서 게임성을 입증했으며, 출시 이전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서도 목표액의 300%를 달성하는 등 많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여기에 '래트로폴리스'는 11월 1일 스팀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버전 출시 이후 국내외 게이머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출시 1주일을 앞둔 11월 7일 기준 '래트로폴리스'는 '배틀그라운드'와 '풋볼 매니저 2020' 등의 인기작들과 함께 스팀 '최고 인기 제품'에 이름을 올렸으며, 트위치 등의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중심으로 게임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카셀게임즈는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모 속도가 빠른 점을 고려해 이달 내로 숙련된 플레이어들이 랭킹을 겨룰 수 있도록 엔드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8일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도전과제들을 추가해 무한모드 이전에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카셀게임즈 황성진 대표는 "좋은 결과가 나와 너무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정진하여 대한민국 인디게임 시장에서 성공사례를 남기고자 한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