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지스타19]'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찾은 문체부 박양우 장관 "10년된 낡은 게임산업법, 전면 개정하겠다"

2019년11월13일 17시15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desk@gamefocus.co.kr)

 

2019년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이 진행된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이 축사를 전했다.

 

박양우 장관은 이날 현장에서 내년 중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산업법)'을 대대적으로 개편할 것을 예고했다. 최근 게이머 및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게임산업법이 변화하는 시장의 상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나온 바 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산업법을 전면 개선하기 위해 2020년 중 중장기적인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 장관은 "10여년간 유지되어 온 게임산업법을 산업 환경 변화에 맞춰 전면 개정하겠다"라며 "불필요한 규제가 있다면 사업자의 시각에서 이를 재검토하고 필요하다면 다양한 제도들을 법령에 담겠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책을 마련해 내년 중 중장기적인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박양우 장관은 정부 차원에서 게임산업의 진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박 장관은 "게임산업은 매년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무역수지 흑자 중에서도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라며 "정부는 앞으로도 게임 창작자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는 총 15개 부문, 22개 분야에서 수상이 진행되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기대작 '보더랜드 4'...
DRX 'LazyFeel' 한국/베트남 국빈 만찬 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유스이스포츠 ...
댓게임컴퍼니 'SKY' 이전의 이야기를 담은 ...
SOOP 콘텐츠 큐레이션 페이지 'SOOP PICK'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