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지스타19] 세계 최초 신작 공개 통했다. 지스타 첫 날 BTC-BTB 방문객 증가

2019년11월15일 10시50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기자 (desk@gamefocus.co.kr)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의 일정이 시작된 가운데 한류 콘텐츠 수출을 책임지는 B2B 유료 바이어가 큰 폭으로 증가하며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스타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스타 2019 첫 날 관람객 수는 42,452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해 개최된 '지스타 2018'의 같은 날 방문객 대비 2.09%(41,584명) 증가했으며 BTB 유료 바이어의 숫자는 전년 대비 14.67% 증가한 2,040명을 기록했다. 지스타 첫 날 유료 바이어의 숫자가 2,000명을 넘어선 적은 이번이 최초다. 

 

이 같은 성과는 당초 수능과 함께 찾아온 반짝 한파로 인한 관람객수 감소가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도 펄어비스, 넷마블, 그라비티 등 다양한 게임사들이 지스타를 통해 세계 최초로 자사의 신작을 공개하고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부대행사를 늘리는 등 적극적인 행사 유치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11월 14일부터 개최된 지스타는 11월 1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PC카페조합, PC방 요금 인상 하루 전 라이...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넥슨게임즈,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
크래프톤, Apple 게임 쇼케이스에서 '인조...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로 AGF 2025 참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에이아이코리아, 젠슨 황 "韓 로보틱스 협력"... AMR 자율주행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