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즈소프트, 오콘 자회사 페퍼콘과 '쿠쿠스무스 아레나' 퍼블리싱 계약 체결

등록일 2020년03월27일 1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 전문 개발사 유니즈소프트(대표 윤요환)가 '뽀로로', '디보', '슈퍼잭'으로 유명한 3D 애니 제작사 오콘의 자회사인 주식회사 페퍼콘(대표 이동원)과 모바일게임 '쿠쿠스쿠스 아레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쿠쿠스무스 아레나'는 스페인의 국민 캐릭터 '쿠쿠스무스'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3라인 전투방식으로 전략적으로 카드 덱을 구성하여 먼저 상대방의 포탑을 부수면 승리한다. 개인전, 팀전, 보스전, 이벤트전, 클랜전 등 총 18개의 게임모드를 제공한다.

 

'쿠쿠스무스'는 열정의 나라 스페인의 대표 캐릭터 브랜드로 주요 캐릭터로는 낭만황소 테스티스, 섹시젖소 테티스, 순수한 양 벨로지아, 나이스가이 울프, 레드후드 로자, 스피드광 메리 등 총 6종이 있다. 쿠크스무스 브랜드는 팜프로나에서 열리는 산페르민(San Fermin) 축제의 대표 캐릭터로 2010년부터 프리미어리그 대표팀인 FC바르셀로나 축구팀 유니폼 프로그램을 수행하면서 그 창의성을 인정받으며 더 유명해졌다. 현재 전세계 98개국 5,000여개의 리테일샵에서 문구, 팬시, 티셔츠, 액세서리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유니즈소프트 윤요환 대표는 "쿠쿠스무스 브랜드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는 유명한 브랜드이지만 상대적으로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면서 "디지털 콘텐츠와 MD상품에 강점이 있는 오콘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오프라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쿠쿠스무스 아레나'는 2019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힙스터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제작되었다. 또한 작년 5월 한국예탁결제원 광주지원이 개최한 '제4회 펀펀한 클라우드펀딩 예선 대회'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오픈트레이드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리워드형)에 성공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