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도 '카라킨'을, 펍지 스튜디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실시

등록일 2021년04월07일 09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카라킨 맵을 추가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새롭게 추가된 카라킨은 매치당 최대 6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2x2km 크기의 섬으로, 리빅과 함께 가장 작은 맵이다. 언덕과 암석이 많은 반면, 엄폐물은 적고 건물을 파괴하는 블랙존과 벽 관통 등 다양한 플레이 요소가 많다.

 

카라킨에서는 일부 벽면 파괴가 가능해, 벽 반대편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 또한, 벽을 폭파시킬 수 있는 신규 투척 무기 '점착 폭탄'도 추가됐다. 점착 폭탄은 점착 5초 후 폭발해 반경 25m까지 데미지를 입히고, 이를 이용해 지하 벙커와 같은 숨겨진 공간으로 진입 가능하다.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Panzerfaust)'도 선보였다. 판처파우스트는 범위 공격형 발사 무기로, 최대 6m까지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특정 벽을 파괴하거나 관통할 수도 있다. 카라킨 맵의 보급 상자에 스폰되지만 드물게 맵 월드에서도 파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란겔 '뮤직 테마 모드'에 피에로 테마 모드가 추가된다. 피에로 테마 모드는 광장 옆 위치한 뮤직 페인트 벽에 페인트를 뿌려 각기 다른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모드로, 클래식 모드의 에란겔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저들은 맵 내 등장하는 피에로 상점에서 전투 중 얻은 피에로 코인을 일반 전투 아이템 또는 전투 정보 아이템(자기장, 보급상자, 적 위치 정보)으로 교환할 수 있다.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카라킨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6일까지 판처파우스트로 3킬을 달성하거나 점착 폭탄 3회 사용 시 치킨메달을 1개씩 지급한다. 

 

또한, 카라킨을 포함한 모든 클래식 맵 내 유저가 설정한 구역에서 미션을 완료하면 힙스터 펭귄 세트(영구제), 각종 스킨(기간제) 및 상자 조각등을 획득하는 클래식 맵 투어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한다. 

 

이 밖에도 매일 피에로 테마 모드 1회 플레이 시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지급하고, 누적 15킬과 30킬 달성 시 각각 뻥쟁이 칭호(30일제)와 만우절 상자를 증정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