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캡 드레스업 게임 '걸 글로브', 취향 분석 테스트 'K-TEST' 및 한복 이벤트 진행

등록일 2021년05월14일 10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여성향 게임 개발사 '에어캡(대표 현지민)'이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걸 글로브(GIRL GLOBE)'에서 MZ세대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취향 분석 테스트 사이트 'K-TEST'와 함께 '걸 글로브 한복 해시태그, 리트윗 이벤트'를 5월 14일부터 오는 6월 14일까지 실시한다.

 

에어캡과 K-TEST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한복 테스트 이벤트는 13가지 문항의 심리 테스트를 기반으로 나에게 어울리는 한복을 추천해주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걸 글로브는 실제 브랜드 의상을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이번 테스트에서 제휴를 맺고 있는 파트너 브랜드들의 의상을 중심으로 유저에게 어울리는 한복을 직접 추천해준다.

 

이번 테스트에는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아이돌(IDOL)', '대취타'에서 착용한 한복을 디자인한 한국 의상 '백옥수'와 대장금, 구르미 그린 달빛 등 18편의 사극 드라마 의상을 전담한 한복 전문 대표 브랜드 '숙현 한복' 등 총 4개 브랜드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를 표명했다.

 

이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들은 에어캡과 K-TEST가 만든 테스트를 완료한 다음, #걸글로브_한복_테스트 해시태그와 함께 트위터에 올리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된다.

 

에어캡 측은 추첨을 통해 생활한복 브랜드 리슬의 일랑 반팔 한복 원피스, 여성 아이돌들의 워너비 백팩 브랜드 앙트레브의 로즈 캠벨(ROSE CAMPBELL) 백팩, 제이미앤벨(Jamie&Bell)의 에이미어블 이어링(amiable earrings), 로라로라의 미러볼 텀블러를 선물할 계획이다.

 



 

아울러 트위터 리트윗(RT) 개수에 따라 하트, 사파이어, '한국 가챠 뽑기권'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에어캡 관계자는 “젊은 세대들에게 한복이 한층 가깝게 다가갔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 한복 테스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다양한 디자인의 한복을 요청하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한복 분야에서는 자랑스러운 패션 게임으로 자리매김을 계획하고 있다”며 “오는 7월로 예정된 한국 챕터 3편에서는 색다른 매력을 가진 신규 한복 브랜드들이 기획되고 실제 입점할 예정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캡은 한복 테스트와 함께 오는 5월 27일까지 유저 활성화를 위한 '코기의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과정에서 획득하는 클로버로는 '골드 판타지', '핑크 판타지', '레인보우 판타지'로 명명된 세 종류의 '셋업 한정 의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밖에 셋업 세트를 최종적으로 완성한 유저에게는 특별한 전경 아이템인 '눈 내리는 유리병'을 추가로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K-TEST를 비롯해, 코기의 선물 등 진행하는 이벤트와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걸 글로브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