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매출 상위권 점령 속에 주목 받는 신작들… '하츠네 미쿠'의 힘 보여준 뉴버스 '프로세카' iOS 매출 9위 기록

등록일 2022년05월23일 1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2년 5월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기존에 높은 매출을 보이던 게임들의 순항이 이어지는 가운데, 뉴버스의 모바일 리듬게임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가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는 2020년 일본 현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리듬게임이다. 세가게임즈, 컬러풀 팔레트, 크립톤 퓨처 미디어 등 3사가 협업해 개발되었으며, 최근 국내에서 일주일 가량의 CBT를 거쳐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다소 마니악 한 장르로 분류되는 리듬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약 40만 명 가량의 사전 예약자를 모으면서 서브컬처, 리듬 게임 장르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예상 외의 초반 흥행 성적을 보여주고 있어 장기적으로도 이러한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외에도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에 힘입은 호요버스의 '붕괴3rd'와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기존에도 순위가 꾸준히 높게 나오던 롱런 타이틀들의 순항도 돋보인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 형제'의 투톱 체제가 지난 주와 동일하게 이어지는 한편, 3위 자리를 두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경쟁이 치열하다.

 

이번 주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재차 3위를 탈환하면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추월했다. 여기에 '리니지2M' 또한 5위 자리를 유지하면서 '히어로즈 테일즈'의 추격을 방어하고 있다.

 

이 외에 TOP 10은 '뮤오리진3'와 '로블록스' 그리고 '라이즈 오브 킹덤즈',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지난 주와 비슷한 순위 흐름을 보였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최근 서비스를 시작해 원작 팬들의 지지를 한 몸에 받은 엔젤게임즈의 '신의 탑M: 위대한 여정'과 서비스 8주년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등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호요버스의 '붕괴3rd'가 이번 주 17위로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호요버스는 지난 20일, 5.7 버전 '죄의 노래'를 업데이트 하고 신규 캐릭터 아포니아 ‘계율·죄의 심연’과 SP 발키리 에덴 ‘황금·찬란한 노래를 선보였다.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 효과를 본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도 이번 주 20위를 기록하면서 구글 플레이에서는 오랜 만에 상위권에 진입했다.

 



 

넥슨은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종합 선물 세트 쿠폰을 제공하는 한편 '아이폰13'과 '에어팟 프로', 영구제 대장급 카트 등의 경품이 걸려 있는 '슈퍼 위크' 이벤트와 복귀 및 신규 유저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레전드 스피드 카트 '슈퍼 코튼'과 '써멀 오프로드' 카트 등도 추가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쿠키런: 킹덤'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피파모바일' 등의 게임들이 이름을 올렸다.

 



 

이중,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와 기념 아이템을 업데이트 했다. '에란겔'과 '리빅' 곳곳에 배치된 상자와 방위 포대에서 전투에 도움이 되는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독주가 계속되고 있다. 출시 직후 1위 자리를 줄곧 유지하고 있어 당분간 이러한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뒤를 '피파온라인4M'과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M' 등이 바짝 추격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메이플스토리M'은 이번 주 7위를 차지하면서 지난 주에 이어 순항했다.

 



 

넥슨은 13일 '메이플스토리M'의 비정기 이벤트 콘텐츠인 '몬스터파크'를 정규 콘텐츠로 편입하고 럭키데이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한편, 뉴버스의 모바일 리듬게임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하츠네 미쿠(프로세카)'가 신작 붐업 효과에 힘입어 이번 주 매출 순위 9위를 차지했다. 높은 완성도와 '하츠네 미쿠' IP 파워에 힘입어 리듬게임으로는 이례적인 성적으로 이목을 끌고 있어 롱런이 가능할지 주목된다.

 



 

2020년 일본 현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프로세카'는 현대의 일본과 마음에서 태어난 신비한 장소 '세카이'를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 리듬게임이다. '하츠네 미쿠'를 비롯한 인기 버추얼 싱어들이 다수 등장하며, 인게임 내에서는 인기 '보컬로이드' 음악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지(EASY)'부터 '마스터(MASTER)'까지 다섯 단계로 세분화 되어 있는 난이도, 독특한 재미를 선사하는 노트 구성과 3D 뮤직비디오 등도 이 게임의 특징이다.

 



 

2주년 업데이트에 힘입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10위를 차지하며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으며, '앙상블스타즈!!'도 이번 주 14위를 차지했다. 엔젤게임즈의 신작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은 15위로 양대 앱 마켓 모두 순항했다.

 

드디어 2.7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고된 '원신'은 19위를,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면서 구글 플레이에서 차트 역주행에 성공한 '붕괴3rd'는 21위를 기록했다. 나이언틱의 '포켓몬고'도 이번 주 30위를 차지하면서 상위권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