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애드엑스와 엔크로키, 인기 유튜브 콘텐츠 '지옥홍보팀 악대리' 라이센스 계약 맺어

2022년09월27일 11시5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11월 넵튠과 합병이 예정된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대표 강율빈)가 인기 유튜브 콘텐츠인 '지옥홍보팀 악대리'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2022년 상반기 신작 게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옥홍보팀 악대리'는 애드엑스의 자회사인 엔크로키(대표 김두식)에서 개발, 2022년 상반기 구글과 IOS 양대 마켓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방치형 RPG 장르로 개발되고 있는 '지옥홍보팀 악대리'는 유튜브에 공개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응징과 처벌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선보일 계획이다.

 

'지옥홍보팀 악대리' 제작자인 최준호씨는 현재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으로 매주 지옥별 형벌을 소재로 한 개그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누적 212개의 에피소드가 유튜브에 공개 돼 있다.

 

2020년 7월 유튜브에 악마가 사회악을 처벌한다는 컨셉의 콘텐츠로 첫 선을 보인 '지옥홍보팀 악대리'는 현재 10대와 20대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약 18만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 상당수의 콘텐츠가 많게는 2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지옥홍보팀 악대리'의 제작자 최준호씨는 "경쟁력 있는 게임 개발사를 통해 악대리를 소재로 게임이 제작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영상 콘텐츠와 게임이 서로 스토리 공유를 하며 사용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경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엔크로키 김두식 대표는 "완성도 있는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잘 살려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게임 본연의 재미에 더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2019년 설립된 엔크로키는 방치형 RPG '아이들머지히어로즈', 모바일 디펜스 게임 '가디언즈오브캐슬', 다양한 고포류 게임 등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505 게임즈 신작 '명...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IP 관련 60...
넷마블 신작 '샹그릴라 프론티어' 신규 PV ...
넥슨, NYPC 10주년 기념 대학생 리그 'NYP...
네오플 '사이퍼즈' 서비스 14주년 쇼케이스...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