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스마트나우, '조선협객전 클래식' 23일부터 사전예약 개시

2025년12월23일 19시4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1990년대 말, 수많은 유저들의 밤잠을 설치게 했던 국산 MMORPG '조선협객전'이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온다.

 

스마트나우는 '조선협객전 클래식'의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CBT를 통해 안정성과 게임성을 검증한 '조선협객전 클래식'은 원작의 감성과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기술과 설계를 더해 재탄생한 클래식 MMORPG다.

 

1998년 출시 이후 많은 이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던 '조선협객전'은, 약 3년 동안의 재개발을 통해 그래픽, 전투, 시스템, 운영 전반을 새롭게 재정립하며 '지금 다시 즐길 수 있는 클래식'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의 배경은 임진왜란 시기의 조선으로 역사 속 혼란 속에서 이름 없는 협객들이 검을 들고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협객단의 일원이 되어 조선의 운명을 뒤흔드는 전투에 참여하게 되며, 단순히 이야기를 따라가는 존재가 아닌 직접 역사를 만들어가는 주체가 된다.

 

또 원작의 2D 도트 그래픽은 유지하면서 현대 기술을 접목한 하이엔드 렌더링으로 한층 정교한 전투 화면이 구현됐다. 여기에 여섯 개의 개성 뚜렷한 클래스의 조합과 역할 분담이 중요한 전략 중심 전투 구조를 통해 '머리로 싸우는 MMORPG'라는 방향성을 분명히 하고 있다.

 

특히 PC 환경에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멀티플랫폼 연동을 통해 장소와 디바이스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과도한 과금 유도를 배제하고, 플레이와 노력의 가치를 중시하는 BM 철학까지 더해져 오랜 MMORPG 팬은 물론 신규 유저들의 호응도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조선협객전 클래식의 사전예약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국산 MMORPG의 자존심을 지킬 수 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게임과 사전예약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니즈게임즈, 신작 다크 액션 RPG '다크디셈...
스마트나우, '조선협객전 클래식' 23일부터...
한국e스포츠협회, '2025 체육단체 혁신평가...
[부고]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처장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테일즈샵 신작 '사랑...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