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기 // 난독증 쩌네. 개발자라서 모든 요구사항이 정해져 있는 것을 좋아한다는 말은 프로그래머 입장에선 밑바탕이 되는 구조설계를 하기 위해선 게임의 스타일과 방향을 미리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라는 견지에서 한말인데 그걸 매너리즘으로 해석하다니. 답답한 양반일세. 건물기초토목 공사를 하는데 설계도에 전용면적 미정, 자재종류 미정 이런식으로 되어 있으면 현장 인부들 입장에서 얼마나 난감하겠냐고요. 상식적으로 좀 생각하자.
'또한 개발자이다 보니 모든 요구사항이 정해져 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 새로운 게임이고 초반부터 새롭게 시도하는 것이 많다보니 아직도 어떤 게임이 될지 가늠이 되질 않았다. '
그럼 그렇지 이게 현재 울나라 온라인게임 개발자의 현주소지....뭐든 새로운걸 개발할 생각은 안하고 그저 비슷한것만 대충찍어내서 돈벌려는 마인드 ㅉㅉ 블소 누가 만들자했는지 몰라도 아주 자~알 했다. 이기회에 비슷한 얀산형 게임은 아주 설자릴 없애버리고 짱깨들이나 하는게임으로 만들어야지 ㅋ
게임을 공부하는 입장에서 많은 동기 혹은 후배들이 프로그래머를 공부하다가 힘들어서 기획쪽으로 빠지는 모습을 많이 봐서 저 자신도 그런 쪽이구요 이런 인터뷰를하시는 프로그래머분이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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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레기
01.21 21:02
'또한 개발자이다 보니 모든 요구사항이 정해져 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 새로운 게임이고 초반부터 새롭게 시도하는 것이 많다보니 아직도 어떤 게임이 될지 가늠이 되질 않았다. '
그럼 그렇지 이게 현재 울나라 온라인게임 개발자의 현주소지....뭐든 새로운걸 개발할 생각은 안하고 그저 비슷한것만 대충찍어내서 돈벌려는 마인드 ㅉㅉ 블소 누가 만들자했는지 몰라도 아주 자~알 했다. 이기회에 비슷한 얀산형 게임은 아주 설자릴 없애버리고 짱깨들이나 하는게임으로 만들어야지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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햏자
01.22 18:24
에레기 // 난독증 쩌네. 개발자라서 모든 요구사항이 정해져 있는 것을 좋아한다는 말은 프로그래머 입장에선 밑바탕이 되는 구조설계를 하기 위해선 게임의 스타일과 방향을 미리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라는 견지에서 한말인데 그걸 매너리즘으로 해석하다니. 답답한 양반일세. 건물기초토목 공사를 하는데 설계도에 전용면적 미정, 자재종류 미정 이런식으로 되어 있으면 현장 인부들 입장에서 얼마나 난감하겠냐고요. 상식적으로 좀 생각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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ㅂㅇㅅ
01.19 12:27
블앤소에서 여캐릭에 한층 더 높은 기술을 쏟아주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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햏자
01.22 18:24
에레기 // 난독증 쩌네. 개발자라서 모든 요구사항이 정해져 있는 것을 좋아한다는 말은 프로그래머 입장에선 밑바탕이 되는 구조설계를 하기 위해선 게임의 스타일과 방향을 미리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라는 견지에서 한말인데 그걸 매너리즘으로 해석하다니. 답답한 양반일세. 건물기초토목 공사를 하는데 설계도에 전용면적 미정, 자재종류 미정 이런식으로 되어 있으면 현장 인부들 입장에서 얼마나 난감하겠냐고요. 상식적으로 좀 생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