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유료화가 정액제에 비해 많은 유저를 끌어들일 수 있고, 또 아이템 기획만 잘 하면 게임밸런스 붕괴 없이 장사를 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반면 단점이라면 아이템기획이 잘못될 경우 게임밸런스는 물론이요, 장사도 안되고 유저도 떠나가고 답없는 게임이 될 가능성이 높고, 또 애초에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개념이라 판매 의도에 관계 없이 악덕업체로 몰릴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것. 실제로 뭐 악덕업체란 말을 들어도 이상할 것 전연 없기도 하고, 금융경제에서 파생상품 나왔다가 줄줄이 망하고 도산하는거랑 비슷한 거라서 그저 좋게만 볼 수 없는게 사실임. 아무리 이렇게 말해도 살 사람은 사고, 팔 사람은 팔겠지만 어휴ㅋㅋㅋㅋ
부분유료화가 정액제에 비해 많은 유저를 끌어들일 수 있고, 또 아이템 기획만 잘 하면 게임밸런스 붕괴 없이 장사를 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반면 단점이라면 아이템기획이 잘못될 경우 게임밸런스는 물론이요, 장사도 안되고 유저도 떠나가고 답없는 게임이 될 가능성이 높고, 또 애초에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개념이라 판매 의도에 관계 없이 악덕업체로 몰릴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것. 실제로 뭐 악덕업체란 말을 들어도 이상할 것 전연 없기도 하고, 금융경제에서 파생상품 나왔다가 줄줄이 망하고 도산하는거랑 비슷한 거라서 그저 좋게만 볼 수 없는게 사실임. 아무리 이렇게 말해도 살 사람은 사고, 팔 사람은 팔겠지만 어휴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