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말씀주신 전체 플레이 타임의 경우도 평균적인 모바일게임의 플레이 타임이 PC기반의 온라인 게임을 넘어섰다는 사례는 확인된 사례가 많지 않습니다.
물론 특정 온라인게임과 특정 모바일게임을 비교한다면 분명 모바일 게임의 플레이 타임이 더 긴 경우를 찾아볼 수 있겠지만 평균적으로는 아직까지 PC온라인 보다 높은 사용량을 보이고 있지는 않습니다. 모바일 MMO를 제외한 캐주얼, 액션, 소셜네트워크 게임의 경우 즐기는 횟수는 많지만 즐기는 시간이 PC온라인에 비해 적은 상황입니다. 말씀주신 하루종일 오토플레이를 하는 직장인의 경우 전체적인 평균에 들어가기엔 분포가 매우 적은것 역시 사실입니다.
현재 모바일 웹서핑과 SNS의 활성화로 현재 온라인과 모바일의 트래픽 차이는 약 3:7 수준으로 모바일이 강세긴 하지만 게임 부문 만큼은 사회적인 역전현상이 주도적으로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활성화 된다면 게임 역시 이러한 현상이 가속화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듭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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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포커스
08.01 18:05
유저1님이 주셨던 의견 감사드립니다. 다만 어드민 설정에 오류가 생겨 최초 작성하신 글이 제가 남긴 답변과 함께 삭제가 되어버렸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즐기는 시간이 한정적인 모바일 게임 이라는 말은 게임의 전체 플레이 타임이 아닌 한 번 게임을 즐겼을 경우의 회당 플레이 타임을 의미하는 뜻으로 작성을 했습니다. 다만 독자의 시각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 다음 기사에선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말씀주신 전체 플레이 타임의 경우도 평균적인 모바일게임의 플레이 타임이 PC기반의 온라인 게임을 넘어섰다는 사례는 확인된 사례가 많지 않습니다.
물론 특정 온라인게임과 특정 모바일게임을 비교한다면 분명 모바일 게임의 플레이 타임이 더 긴 경우를 찾아볼 수 있겠지만 평균적으로는 아직까지 PC온라인 보다 높은 사용량을 보이고 있지는 않습니다. 모바일 MMO를 제외한 캐주얼, 액션, 소셜네트워크 게임의 경우 즐기는 횟수는 많지만 즐기는 시간이 PC온라인에 비해 적은 상황입니다. 말씀주신 하루종일 오토플레이를 하는 직장인의 경우 전체적인 평균에 들어가기엔 분포가 매우 적은것 역시 사실입니다.
현재 모바일 웹서핑과 SNS의 활성화로 현재 온라인과 모바일의 트래픽 차이는 약 3:7 수준으로 모바일이 강세긴 하지만 게임 부문 만큼은 사회적인 역전현상이 주도적으로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활성화 된다면 게임 역시 이러한 현상이 가속화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듭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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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1 18:05
유저1님이 주셨던 의견 감사드립니다. 다만 어드민 설정에 오류가 생겨 최초 작성하신 글이 제가 남긴 답변과 함께 삭제가 되어버렸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즐기는 시간이 한정적인 모바일 게임 이라는 말은 게임의 전체 플레이 타임이 아닌 한 번 게임을 즐겼을 경우의 회당 플레이 타임을 의미하는 뜻으로 작성을 했습니다. 다만 독자의 시각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 다음 기사에선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