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회사들이 아이템의 현물 거래를 인정하지 않는 이유 :
넥슨 등 메이저 온라인 게임 기업의 게임들은 인기가 떨어져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면 해당 게임에서 유저들이 소유하고 있었던 현물을 유저들에게 되돌려 준다. 현재 현물로 인정되는건 캐쉬라는 형태로 존재하므로 해당 게임의 캐쉬를 넥슨의 다른 게임의 캐쉬로 바꿔주거나 하는 방식이다.
만약 게임 아이템의 현물 가치를 인정하게 되면 온라인 게임이 서비스를 종료할때 유저들의 게임 아이템을 각각의 현물 가치에 맞게 전부 환불해 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언제 온라인 게임이 종료할지 모르는 현재 국내 온라인 게임 상황에서 아이템의 현물 인정은 대단한 위험성을 가지고 가는 셈이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자사의 게임이 서비스를 결코 종료하지 않을것이라는 확신이 있어서 현물거래를 인정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아직도 워크2, 디아블로1, 스타1 등 10~20년이 지난 게임들의 배틀넷도 돌아가고 있다.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회사들이 아이템의 현물 거래를 인정하지 않는 이유 :
넥슨 등 메이저 온라인 게임 기업의 게임들은 인기가 떨어져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면 해당 게임에서 유저들이 소유하고 있었던 현물을 유저들에게 되돌려 준다. 현재 현물로 인정되는건 캐쉬라는 형태로 존재하므로 해당 게임의 캐쉬를 넥슨의 다른 게임의 캐쉬로 바꿔주거나 하는 방식이다.
만약 게임 아이템의 현물 가치를 인정하게 되면 온라인 게임이 서비스를 종료할때 유저들의 게임 아이템을 각각의 현물 가치에 맞게 전부 환불해 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언제 온라인 게임이 종료할지 모르는 현재 국내 온라인 게임 상황에서 아이템의 현물 인정은 대단한 위험성을 가지고 가는 셈이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자사의 게임이 서비스를 결코 종료하지 않을것이라는 확신이 있어서 현물거래를 인정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아직도 워크2, 디아블로1, 스타1 등 10~20년이 지난 게임들의 배틀넷도 돌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