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11]성공적인 게임 웹서비스 방법은?
"새로 나온 게임의 성공률은 낮다. 하지만 새로 나온 웹서비스의 성공률은 더욱 낮다. 그렇다면, 왜 히트 웹서비스는 나오지 않을까."네오플의 임수진 팀장은 위와 같은 화두를 던지며 '게이머들이 좋아하는 웹서비스 만들기'라는 강연을 시작했다. 임 팀장은 '재미', '영리', '편... 2011-06-02
L&K로직 코리아, 표절 논란 유감 표명
오늘(2일) L&K로직 코리아는 표절 논란과 관련하여 처리 과정과 대처 방안을 밝혔다.L&K로직 코리아는 "작업물 관리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해당 건에 대해 인지한 후 즉각 해당 작업자를 프로젝트에서 제외시킨 상태입니다. 또 즉시 인사위원회를 개최하... 2011-06-02
블레이드&소울 일러스트, 표절 논란 중심에 서다...
블레이드앤소울과 김형태 아트디렉터가 표절 논란의 희생양이 됐다.이번 논란은 포털 네이버의 게임 그래픽 카페(http://cafe.naver.com/ggcrew)의 '사하라님의 트레이싱 표절을 고발합니다'라는 장문의 글에서 비롯됐다.카페에서 닉네임 diluta을 사용 중인 유저는 "주로 블레이드앤소... 2011-06-02
넷마블 남궁훈 대표 사임, 갑자기 왜?
지난 2009년 CJ인터넷에 합류해 약 2년여 간 넷마블을 이끌어 온 CJ E&M 게임부문 남궁훈 대표가 오늘(2일) 사의를 표명했다.남궁훈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년 오개월...아쉬움이 많네요...이후에라도 좋은 성과가 나와서 제 일년 오개월이 헛되지 않았음을 증거해주었으면 ... 2011-06-02
진실공방에서 한발 물러선 게임하이, 이유는?...
서든어택 퍼블리싱 재계약을 놓고 CJ E&M 넷마블(이하 CJ E&M)과 넥슨-게임하이간 진행되고 있는 진실공방에서 게임하이가 한발 물러섰다. 사실상 기존에 자신들이 주장했던 내용을 철회한 것으로 해석된다.게임하이는 1일 오전, "CJ E&M이 우리에게 제시했다고 주장한 '계... 2011-06-01
[NDC11]온라인게임, 장르와 시스템 한계 극복하는 방법...
MMORPG, FPS, 슈팅, 액션 등 온라인 게임에는 다양한 장르가 있으며 게임사는 해당 게임 장르의 특성에 맞게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장르와 시스템의 한계 탓에 콘텐츠 개발은 자칫 관성적이고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제공될 위험도 있다.메이플스토리의 고세준 팀장은... 2011-06-01
디즈니랜드와 온라인게임의 관계는?
미국의 '디즈니랜드', 우리나라의 '에버랜드', '롯데월드'와 같은 테마파크와 온라인게임의 유사점, 차이점은 무엇이 있을까.'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11' 3일차인 오늘(1일) 열린 본 컨퍼런스에서는 전혀 다른 분야인 두 가지를 놓고 강연을 하는 자리가 열렸다.넥슨의 김지원 책임연구... 2011-06-01
CJ E&M "넥슨과 게임하이는 왜 거짓말을 하나?"...
CJ E&M 넷마블(이하 CJ E&M)이 넥슨이 금일 오전에 밝힌 '150억, 수익배분 7:3 등의 내용은 사실과 다른 거짓"이라고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결국, 이번 서든어택 퍼블리싱 재계약을 둘러싼 CJ E&M과 넥슨-게임하이간 분쟁은 두 업체간의 진실공방으로 변하게 됐다. 진실... 2011-06-01
네오플 신작 사이퍼즈, 7일 OBT 실시
네오플의 신작 3D 액션게임 '사이퍼즈'의 공개서비스가 오는 6월 7일로 확정됐다. 네오플은 오늘(1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이퍼즈'의 서비스 날짜를 확정했다.전문 매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간담회는 향후 '사이퍼즈'의 서비스 및 비즈니스 방향에 대해 공개했다.네오플 ... 2011-06-01
CJ E&M "우리가 책임질 것이 있다면 책임지겠다"...
서든어택을 놓고 벌어지는 진실게임의 실마리를 푸는 변수가 등장했다.게임포커스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CJ E&M은 "공식입장은 차후 자료를 통해 말씀드리겠다"고 전제한 뒤, "다만, 넥슨의 주장대로 넥슨이 수익배분 7:3 조건의 퍼블리싱 계약을 진행할 의지가 있다면, ... 2011-06-01
게임하이, CJ E&M에 법적 대응 시사
게임하이가 CJ E&M의 입장을 정면으로 반박하며, 법적 대응까지 강구할 것임을 밝혔다.게임하이는 CJ E&M이 공개한 조건도 게임하이가 제시했던 조건이었으며, 이조차 CJ E&M은 거절했다고 밝히고 있다. 특히 개발사가 제시했던 조건을 퍼블리셔가 특혜를 주는 것처럼 비쳐져 진... 2011-06-01
[NDC11]마영전 인기 캐릭터 '이비'의 개발과정...
넥슨의 대표작 '마비노기영웅전'의 인기 캐릭터를 떠올리면 '이비'가 가장 먼저 생각난다. 이비는 지난 2010년 1월 공개된 마법사형 캐릭터로, 앳된 외모의 여성 모습으로 등장 이후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었다.이비의 액션 기획, 모션 제작, 이펙트 PM 등 최초 캐릭터 콘셉트 셋팅부터 ... 2011-05-31
서든어택 경쟁 넷마블-넥슨, 득과실
서든어택 재계약을 둘러싼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과 게임하이간 마찰이 일촉즉발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넷마블이 "서든어택의 수익 배분율과 재계약 금액과 공동 퍼블리싱까지 제안했다"고 밝히자 게임하이는 "넷마블의 행동이 혼란을 초래하고 있다"고 반발... 2011-05-31
[NDC11]멀티플랫폼 개발시 시행착오를 줄이는 방법...
지난 2월 공개된 넥슨의 소셜게임 '2012 서울'은 넥슨포털을 비롯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멀티플랫폼으로 제작된 국내 최초의 웹게임이다. 개발은 맡은 정봉재 팀장, 윤석주 연구원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2011'를 통해 멀티플랫폼 개발 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방법과 론칭 ... 2011-05-31
[NDC11]게임과몰입, 일종의 가치관 갈등과정이다...
법안까지 제정될 정도로 사회적인 이슈가 되었던 '게임 과몰입'과 관련된 이슈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2011'에서 다루어졌다.연세대학교의 황상민 교수는 오늘(31일), 컨퍼런스에서 최근 대두되고 있는 게임 과몰입 이슈에 대해 '과거의 생각을 갖고 이야기 하는 이들과 미래를 이야... 2011-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