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넷마블문화재단,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시상식 열어

2019년12월03일 10시0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11월 29일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문화체험관'을 통해 얻은 긍정적인 영향 및 성취 사례의 수기 공모를 통해 장애 학생의 게임 문화 콘텐츠 활용과 여가 문화 증진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게임문화체험관 활용 또는 게임을 통한 학교 및 학생에게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 주제로 '게임문화체험관'이 설치된 33개 특수학교 및 기관에서 체험 경험이 있는 장애학생 지도 교사 및 학부모,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전 결과 함평영화학교 정영신 교사, 안동영명학교 김성민 교사, 안동영명학교 권기호 학생, 안동영명학교 김영한 학생 등 총 4명이 공동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넷마믈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난 12년간 쌓인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이 나아갈 방향성을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공모전을 통해 주신 다양한 사례와 의견들을 참고해 '게임문화체험관'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강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넷마블이 2008년부터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진행해 온 민관 협력사업이다. 신체적ㆍ정신적 한계를 넘어선 각종 체험 기계들을 활용해 장애를 넘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넷마블문화재단이 맡고 있다.
퍼펙트 랜덤, 인디 플랫포머 게임 '드릴 버...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폭발적 흥행'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넥슨 신작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 깜...
엔씨소프트-대원미디어 게임 유통 계약 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