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트로피를 획득할 절호의 기회 설 연휴, 이 게임이 쉽다

등록일 2020년01월23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간만의 연휴를 맞아 휴식을 취하고 밀린 게임을 하려고 준비중인 직장인, 학생들이 많을 시기다.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라면 트로피를 몰아서 획득해 트로피 순위를 올려보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을 시기이기도 한데... 트로피를 획득하기 좋은, 쉬운 게임은 뭐가 있을지 궁금해할 것 같다.
 
마침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에서 구정을 맞아 할인 프로모션을 21일부터 시작했기에, 할인중인 게임 중에서 기자가 이미 끝내서 검증을 마친 트로피 게임(트로피 획득이 용이한 게임)들을 소개해 보려 한다.
 
이미 여러 차례 할인 행사에 포함된 잘 알려진 트로피게임들(미드나잇 시리즈, 에너지 시리즈 등)은 이번 소개에는 제외했는데, 아직 안 한 유저가 있다면 PS스토어에서 midnight, energy 등으로 검색하면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 고민도 하고싶지 않다, 약간의 시간만 들이면 되는 게임들
딥 스페이스 러쉬(Deep Space Rush)
도트 그래픽의 횡스크롤 슈팅게임으로, 뭔가 고민이 필요해 보이지만 사실 아무 고민이 필요없는 게임이다.
 


 
트로피 구성은 그저 일정 스테이지 전진하기(일정 거리 전진 시 배경 색이 변하는데 색 변화가 스테이지 통과로 카운트된다), 무기, 체력 업그레이드, 적 처치 등 3가지이다. 그저 스틱을 앞으로 밀고 점프와 사격을 번갈아 누르고 돈이 모일때마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30분 안에 플래티넘 트로피 획득이 가능하다. 조금 신경써서 열심히 피하고 사격을 한다면 20분 안에도 가능할 것이다.
 
플레이스테이션4 및 PS Vita 크로스바이 게임으로, 한번의 구입으로 2개의 플래티넘 획득이 가능하다.
 
슈퍼 윌루 디메이크(Super Wiloo Demake)
간단히 소개하자면 슈퍼마리오3의 열화판 게임이다. 큰 고민없이 앞으로 나아가며 동전을 모으면 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면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벌 의상을 획득한 후 날아다니면 어려움 없이 플래티넘 트로피까지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서둘러 한다면 30분, 느긋하게 한다면 1시간 정도에 플래티넘 트로피 획득이 가능하다. 역시 크로스바이 타이틀.
 
힘노(Himno)
플랫포머 게임으로, 처음 접하면 대체 뭘 어쩌라는 것인지 혼란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고민할 필요 없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대쉬와 점프를 열심히 해서 레벨을 올리자.트로피 조건은 일정 회수 점프하기, 대쉬하기에 일정 스테이지 도달하기, 횃불 켜기 등이 있다.
 


 
스테이지가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면 그냥 물에 뛰어들어 다시 시작하는 게 낫다. 횃불의 경우 찾기 귀찮다면 시작 지점 문에서 세모 버튼을 눌러 리셋을 해 출입구 근처에 횃불이 생기면 켜고 아니면 다시 세모를 누르는 반복작업을 하면 된다. 누적 30스테이지 진행하기도 그냥 세모 버튼을 29번 누르면 획득된다. 크로스바이 타이틀.
 
슈팅게임으로 트로피를 따자, 쉽게...
이로 히어로(Iro Hero)
한국, 일본, 북미, 유럽 버전 트로피가 갈려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트로피게임. 고전 명작 '이카루가'를 떠올리면 될 텐데, 적의 색에 맞춰 보호막 색을 바꿔가며 진행하는 게임이다.
 


 
설명만 보면 어려울 것 같지만 일정 수 적 처치, 일정 수 적 포탄 흡수의 양도 많이 요구하지 않고 2스테이지 중반 정도에 모든 트로피가 획득된다. 빠르면 10분, 느긋하게 해도 20분은 걸리지 않을 것이다.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만 나와 있다.
 
제롭티언 인베이젼(Zeoptian Invasion)
고전 슈팅게임 갤러그의 열화판이다. 큰 고민 필요없이 조금 진행하면 플래티넘이 획득되며 30분은 넘기지 않을 것이다.
 


 
고전 슈팅게임이 생소한 유저라면 조금 고생할 수도 있는데, 몇번 반복해 언제 공격하면 적에게 맞는지 타이밍을 조금 익힌다면 쉽게 클리어될 것이다.
 
풀블라스트(Fullblast)
꽤 재미있는 슈팅게임인데, 스테이지 초반 몇개만 클리어하면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어 아쉬운(?) 게임이었다. 조금 진행한 뒤 특정 적을 처치하라는 트로피를 위해 초반 스테이지를 한두번 더 플레이하면 된다.
 


 
느긋하게 플레이해도 1시간은 걸리지 않을 것이다.
 
그래도 조금은, 최소한의 게임성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 유저라면, 횡스크롤 게임
대거후드(Daggerhood)
갈수록 머리를 써야하는 플랫포머 게임이지만 초반 몇 스테이지만 클리어하면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10분 남짓에 끝나는데다 크로스바이라 트로피헌터들에게 많은 인기를 모은 타이틀.
 
메카볼트(Mekabolt)
간단한 기믹 몇가지를 사용하는 퍼즐게임이다. 어려워 보이는 스테이지가 있다면 내가 너무 많은 고민을 하고있을 가능성이 크다. 머리를 비우고 도전하자.
 


 
조금은 조작을 요구하고 퍼즐도 약간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어려운 수준은 아니며 15분 정도면 플래티넘 트로피 획득 가능하다. 크로스바이 타이틀.
 
그라비티 덕(Gravity Duck)
중력 반전을 이용한 횡스크롤 플랫포머 퍼즐게임이다. 처음 접하면 어렵다는 착각을 할 수도 있지만 매우 단순하니 걱정하지 말자.
 


 
게임에 적응되면 고민없이 빠른 진행이 가능하며 역시 15분 정도면 플래티넘 획득이 가능하다.
 
피전트 나이트(Peasant Knight)
이 목록 안에서는 꽤 어려운 축에 속할 게임이다. 조작을 약간 요구한다.
 
캐릭터를 조작해 퍼즐을 풀며 나아가야 하는데, 타이밍이 꽤 어려운 구간도 있고 보스전도 치뤄야 한다.
 


 
이런 류 게임에 익숙하다면 10분 정도, 친숙하지 않다면 30분 정도에 클리어 가능할 것 같다. 크로스바이 타이틀이다.
 
그래도 게임성(?)이 좀 있어야 한다면...
사이바리안(Cybarian)
대검 한자루를 들고 총과 폭탄으로 무장한 적과 대결하는 게임이지만 적들은 허약하며 주인공은 강하다.
 
공격이 연타계가 아니라 리듬을 타고 툭 툭 툭 쳐야 해서 처음엔 적응이 조금 힘들 수 있다. 보스전도 얼핏 보면 패턴이 어려워보일 것 같다.
 


 
하지만 3스테이지 보스까지만 도달하면(3스테이지는 클리어할 필요 없음) 플래티넘 트로피가 획득되는 게임으로 어려운 게 없으니 고민하지 말고 도전해 보자. 30분은 넘기지 않고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크로스바이 타이틀.
 
워락 타워(Warlock's Tower)
꽤 재미있는 퍼즐게임. 엔딩을 봐야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는 이 목록 안에서는 꽤 드문 케이스이기도 하다.
 
초반에는 머리를 많이 쓰지 않아도 되지만 뒤로 갈수록 퍼즐이 복잡해진다. 어려움을 느낀다면 유X브 공략을 참고하자.
 


 
공략을 보고 한다면 1시간, 자력으로 한다면 2~4시간 정도가 필요할 것 같다. 크로스바이 타이틀.
 
어택 오브 토이탱크
장난감 탱크를 조작해 스테이지 별로 적들을 전멸시켜야 하는 게임으로 꽤 재미있다.
스테이지 별로 적 탱크 종류와 기믹이 다르니 적절히 대처해야 하고 순발력도 요구한다.
 


 
트로피도 획득하지만 어느 정도는 재미있게...라면 추천할만한 게임이다.
 
어썰트 건너즈 HD 에디션
위 목록의 게임들은 짧게는 10분, 길어도 1~2시간 안에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마지막으로 추천할 이 타이틀은 10시간 넘게 소요되는 게임이다.
 


 
하지만 어려운 부분은 없고 시원시원하게 적들을 처리하는 슈팅게임으로, 연휴 기간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트로피도 획득하기 위해 좋은 게임이라 생각한다.
 
플레이스테이션4로 HD 에디션이 나와 있고 PS Vita에 원래 버전이 DL 판매되고 있으니, 두 버전 다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독자 여러분 모두 많은 트로피와 함께하는 설 연휴 되시기 바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에 의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운동 기간인 2020년04월02일 부터 2020년04월14일 까지 게임포커스 기사에 대한 댓글 서비스가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독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