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써쓰 장현국 대표 연내 100만달러 규모 '크로쓰' 매입 발표, 크로쓰 거래량 98% 급증

등록일 2025년11월15일 21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크로쓰'($CROSS)가 넥써쓰 장현국 대표의 100만 달러 규모 크로쓰 연내 매입 발표와 맞물리며 디앱사이드(Dappside)에서 트렌딩 코인 10위에 올랐다.

 

디앱사이드는 글로벌 가상자산 프로젝트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온체인 활동과 사용자 관심도 등을 반영해 트렌드 코인 순위를 집계, 공개하고 있다. 

 

실제 가상자산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5일, 크로쓰의 24시간 거래량은 전일 대비 약 98% 증가하며 3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바이낸스 알파, 비트겟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는 물론 탈중앙화 거래소에서도 일제히 거래량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장현국 대표가 15일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개인 자금으로 약 100만달러 규모의 크로쓰를 연말까지 순차 매입하겠다고 밝힌 것이 시장 주목도를 끌어올린 요인으로 분석된다.

 

부산에서 진행중인 지스타 현장을 찾은 장 대표는 14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웹3 브라우저,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시스템 등 플랫폼 전반을 아우르는 고도화 전략을 발표하며 크로쓰 생태계의 중장기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간담회 하루 뒤인 15일 20시 43분경에는 X에 "생태계와 장기 비전에 대한 신뢰를 행동으로 증명하겠다"며 "'스킨 인 더 게임'(Skin in the game) 원칙을 직접 실행하겠다"는 의지를 공개적으로 밝혔다. "올해 12월말까지 개인적으로 약 100만달러 규모의 크로쓰를 매입할 것"이라는 약속도 덧붙였다.

 

글로벌 투자자 커뮤니티에서는 이를 플랫폼 성장과 장기 로드맵에 대한 강한 확신으로 해석하며 긍정적 평가가 나오고 있다. 거래량 급증은 장 대표의 비전 공유에 이은 크로쓰 매입 약속에 대한 긍정적 반응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