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 게이머 위한 혁신적 제품 선보일 것" 레노버 '리전' 5세대 공개, 온라인 기자간담회 실시

등록일 2020년07월14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레노버는 14일, 자사의 게이밍 PC 브랜드 ‘리전(LEGION)’의 5세대 신제품을 공개하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 프로덕트 매니저 임철재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품소개 및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레노버는 35년이라는 시간동안 모두를 위한 기술을 위해 전세계 인텔리전트 트렌스포메이션을 주도하며 현재 글로벌 PC브랜드의 선두주자가 됐다”며, “레노버는 2017년 ‘게이머 퍼스트’를 중심으로 한 게이밍 브랜드 리전을 출시하면서 연간 30% 이상의 성장을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최고의 외산 PC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앞으로도 한국레노버는 한국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리전 5세대 제품들은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품 설계단계에서부터 수천 명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개발됐으며 게이밍 PC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속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게이밍 PC에 대한 소비자 조사 결과 약 80%에 달하는 고객들이 성능을 우선시하고 60%의 고객이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레노버는 이러한 소비자들에게 부응하기 위해 올해 리전의 5세대 제품을 25개의 제품군으로 확대, ‘리전 에코 시스템’을 계속해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5세대에서는 10세대 인텔코어 H시리즈 외에도 AMD RYZEN 4000시리즈가 탑재된 제품이 최초로 출시되며 RTX 그래픽카드와 2933Mhz DDR4 메모리, M.2 NVMe PCle SSD가 선택사양으로 탑재된다.

 

또한 게이밍 PC의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발열을 해소하기 위해 CPU와 GPU를 동시에 컨트롤하는 듀얼 번(Dual Burn) 기능과 통합된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 열 센서 배열을 개선해 18% 냉각 성능이 향상되고 소음을 30% 줄인 ‘리전 콜드 프론트 2.0’이 적용된다. 

 


 

이밖에도 레노버가 20년 동안 연구한 키보드 기술이 접목된 소프트랜딩 스위치 기반 ‘리전 트루 스트라이크’ 키보드가 적용되며 게이밍 및 영상 편집 작업을 위해 이전 모델 대비 38% 높아진 색 재현율, 67% 빨라진 재생 시간, 40% 빨라진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레노버의 차세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5세대 제품에 적용된 ‘레노버 Q 컨트롤 3.0 기술(Lenovo Q-Control 3.0)’은 퍼포먼스, 콰이어트, 밸런스 세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퍼포먼스 모드를 선택하면 높은 전압과 향상된 초당 프레임 수(FPS)로 보다 빠른 구동이 가능해 고사양 게임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콰이어트와 밸런스 모드는 전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끝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를 맞아 서울, 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 프리미엄 A/S ‘이지케어’를 전국지역으로 확대 실시해 A/S로 불편함을 겪었던 지역 고객들을 위한 적극적인 A/S정책을 준비할 예정이다. 

 

다음은 한국레노버 관계자들과 함께 한 일문일답. 

 

 

한국시장에 대한 레노버의 전략은 무엇인가

아태지역에서 한국은 인도, 일본 시장의 뒤를 이어 3번째로 큰 게이밍 시장이다. 한국 지역 외산PC브랜드 1위를 넘어 국내 최고 게이밍 PC브랜드가 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레노버 제품별 판매량에 영향이 있었는가
코로나19는 빨리 극복해야될 세계적인 과제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자의 소비트랜드가 바뀌면서 전년대비 30% 성장했으며 레노버의 일부 제품 판매량도 최대 40% 증가하기도 했다. 앞으로 레노버는 오늘 선보인 ‘리전’ 제품 이외에도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라인업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올해 판매량 목표나 예상치가 있나

컨슈머 제품은 연간 21만대 수준, 게이밍 제품은 7만대 수준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e스포츠 계획도 있나

e스포츠 분야에대한 글로벌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다. 이미 글로벌 APEX리그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e스포츠 행사를 매 분기 진행하고 있다. 

 

5세대 제품이 이전 세대 제품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기본적으로 제품의 라인업이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베터리 성능, 모니터의 화질, 발열을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리전 제품으로 어느 정도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지 궁금하다
제품과 옵션에 따라 다르지만 메인스트림인 리전5i를 기준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FPS게임은 무리없이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리전 제품으로 어느 게임까지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리뷰 페이지가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다

 

국내 대기업 외에 외산기업의 A/S 문제는 늘 이슈였는데 레노버의 A/S 문제에 대한 대책은 무엇인가
내부에서도 이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우선 언택트 시대를 맞아 ‘이지케어’ 서비스를 서울/경기 지역에서 전국적으로 확대해서 진행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