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엔비디아 영국 내 최고 성능 슈퍼컴퓨터 '케임브리지-1' 구축 막바지

2021년03월04일 11시00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영국에서 가장 강력한 AI 슈퍼컴퓨터 '케임브리지-1(Cambridge-1)'의 구축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케임브리지-1은 코로나19를 비롯한 의료분야의 시급한 사안을 해결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케임브리지-1은 400페타플롭(PF)의 AI 성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DGX 슈퍼POD(SuperPOD)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이는 재생 에너지만으로 가동되는 데이터센터인 카오 데이터(Kao Data)에 구축되면서 저전력 고효율 슈퍼컴퓨터 순위를 나타내는 그린500(Green500) 리스트에서 상위 3위 안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케임브리지-1 구축을 총괄하고 있는 엔비디아의 솔루션 아키텍처 및 엔지니어링 부사장 마크 해밀턴(Marc Hamilton) 부사장은 케임브리지-1의 구축을 통해 업계최고의 제약회사들이 집중되어 있는 영국 내에서 헬스케어 과제를 가속화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케임브리지-1을 도입할 최초의 제약회사 중에는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가이스&세인트 토마스 영국국가보건서비스 파운데이션 트러스트(Guy's and St Thomas' NHS Foundation Trust), 킹스칼리지런던(King's College London), 옥스퍼드 나노포어(Oxford Nanopore) 등이 있다. 

 

케임브리지-1은 엔비디아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빠르게 구축되고 있으며, 최종 설치 및 초기 테스트 단계를 앞둔 상황이다. 케임브리지-1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엔비디아 AI 팟캐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구축 상황은 4월 12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되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 2021에서 자세히 소개된다.

 

하이브IM '드림에이지'로 사명 변경 "새로...
카카오게임즈, 슈퍼캣 신작 '프로젝트 OQ(...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LCK 사상 첫 정규 시즌 두 그룹 분리 운영,...
스마일게이트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접...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드림시큐리티, 삼성코인 기대감... 삼성페이, 카카오 등에 본인...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