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작년에 못했던 것까지... 올해 더 열심히 준비한 게임사들의 만우절 이벤트

등록일 2021년04월01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4월 1일 가벼운 장난과 거짓말로 남을 속이는 만우절. 게임업체들 또한 매해 만우절마다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과 함께 즐기고 있다.

 

게임업계에서 본격적을 만우절 이벤트를 한 2000년대에는 생각지도 못한 게임사들의 장난에 놀랐다는 반응을 보였으나 만우절 장난에 익숙해진 현재는 유저들이 이를 함께 즐기면서 올해는 어떤 장난을 칠지 기대감 자체를 즐기는 모양새다.

 

비록 지난 해에는 '코로나19'의 확산세로 희생자가 늘자 이를 기리기 위해 많은 게임사들이 만우절 이벤트를 건너 뛰었지만 올해는 작년 몫까지의 웃음을 주겠다는 듯이 상상치도 못한 이벤트가 만우절 당일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4월 1일 단 하루만을 위해 게임사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정리해보았다.

 

 

언제나 만우절에 진심인 넥슨
만우절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넥슨은 올해 만우절도 쉽게 넘어가지 않았다.

 

먼저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는 크래프톤의 대표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손을 잡고 특별한 영상과 콘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영상 속에서는 넥슨과 크래프톤이 직원 중 한 명이 상대의 회사에 취직해 벌어지는 일들을 유쾌하게 그려내 눈길을 끌었다.

 

 

이전에 '메이플스토리'와 게임 사이트를 바꾸거나 '사이퍼즈'의 대전 액션 게임 장면을 선보이는 등 기상천외한 장난으로 게이머들을 당황하게 만든 네오플은 자사의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올해도 특이한 만우절 이벤트를 준비했다.

 

네오플은 만우절 이벤트를 기대하는 유저들에게 기대하지 말라는 듯이 공지 배너에 “올해 만우절은 쉽니다. 바뀌는게 없습니다”라고 작성해 무난하게 넘어가는 듯 보였다. 특히 배너를 진지하게 궁서체로 작성해 진심인 듯 보였으나 역시 점검이 끝나자 마자 다른 차원에서 온 '타나'와 '트리'의 장난이 가득한 공식 사이트로 아주 진지하게 준비한 만우절 장난을 공개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던전앤파이터의 공식 사이트 메뉴 이름이 뒤죽박죽으로 섞인 것은 물론 인게임 미션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의 화룡점정은 바로 아바타이다. 네오플은 이번 이벤트에서 기존 던전앤파이터 기본 아바타의 성별 전황 아이템 '디멘션 아라드 아바타' 세트를 공개해 유저들을 경악시켰다.

 

특히 단발 머리에 짧은 치마를 입는 등 외향은 프리스트(여)의 모습이지만 우람한 어깨가 돋보이는 프리스트(남)이나 원본보다는 슬림해진 프리스트(남)의 모습을 가진 프리스트(여) 등이 공개되기도 했다.

 


 

공식 카페도 방심해서는 안된다
사이트의 모습 변경 외에도 유저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게임 카페 또한 만우절 장난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스마트조이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라스트오리진'의 공식 카페의 메인을 전작 '인공영웅'으로 바꿔 카페에 들어온 유저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메인 이미지는 물론 배너에는 인공영웅의 게임 장면과 게임 소개 문구를 담아 보는 유저들에게 웃음을 주었다.

 


 

엔픽셀의 '그랑사가' 공식 카페도 만우절을 맞아 메인이 확 바뀌어 눈길을 끈다. 엔픽셀은 공식 카페의 메인 이미지와 배너를 실제 손그림으로 바꾸었다. 특히 이 그림이 초등학생이 그린 듯한 낮은 퀄리티의 완성도여서 보는 이들로 하여금 소소한 웃음을 주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이색 영상 공개
물론 만우절을 기념한 특별한 영상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먼저 스퀘어에닉스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발매 예정인 액션 RPG 신작 '니어 레플리칸트 ver.1.22474487139…'의 만우절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에서는 게임 속 주인공이 낚시를 하고 농장 일을 하는 등 느릿하게 생활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영상의 백미는 영상 말이 등장하는 '슬로우 라이프 RPG'라는 소개 문구이다.

 

하지만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을 리메이크한 것인지 아는 유저라면 저 멘트가 엄청난 거짓말이라는 것을 눈치챌 것 같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RPG도 만우절을 기념해 특별한 영상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비밀리에 준비해 온 신작 '로스트아크 파이터즈(LOST ARK FIGHTERS)'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로스트아크 파이터즈는 로스트아크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대전 격투 액션 게임으로 이벤트 성으로 제작한 영상이지만 영상 속에는 체력 게이지와 세트 승패 표시는 물론 필살기 연출까지 구현하는 등 고퀄리티로 제작해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해당 영상에는 만우절 장난인 것은 알지만 실제 출시할 것 같은 트레일러 영상이라는 댓글이 달리는 등 영상에 대한 유저들의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특별한 맵을 선보인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인기 애니메이션 '케모노 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복각한 시프트업의 데스티니 차일드 등 다양한 게임에서 만우절을 기념한 이벤트를 개최해 유저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