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 15일 출시, 수도권 최대 게임 축제 '플레이엑스포' 15일 개최

등록일 2021년07월12일 15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더욱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작된 이번 주 독특한 콘셉트의 모바일게임부터 유명 IP를 사용한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수도권 최대 게임 축제 'PlayX4'와 '2021 인천 e스포츠 챌린지'가 각각 15일, 17일 개최 예정이어서 이번 주말은 게임 팬들에게 매우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 출시 일정
13일 가이아모바일 '요철세계' 글로벌 출시(모바일)

 



'요철세계'는 중국의 칠창사(七创社, 7Doc)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로, 중국의 칠창사가 제작 및 방영해 큰 인기를 얻은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전지전능한 창세신이 만든 요철세계를 배경으로 이 안에 있는 '요철 아레나'라는 대회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모험과 전투가 주된 내용으로, 이 요철 아레나에서 최종 우승한 참가자만이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플레이어는 이 게임 속에서 견습천사의 역할로, 요철 아레나에 참가할 지원자를 모아 육성하고 이들의 여정에 함께 하며 운명을 바꾸는 영웅이 된다.

 

가이아모바일은 오는 13일 미국, 캐나다, 한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및 여러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15일 픽스메인 '미로 대탐정' 정식 발매(닌텐도 스위치)

 


 

프랑스 Darjeeling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픽스메인(Pixmain)이 퍼블리싱한 모험 탐험게임 '미로 대탐정'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15일 발매된다.

 

미로 대탐정은 미로 탐사 게임으로, 이 게임은 한국에도 소개된 일본 IC4디자인(IC4Design)의 베스트셀러 미로 그림책인 '미로 탐정 피에르'를 각색해 제작되었다. 게임 속에서 플레이어들은 대탐정 피에르가 되어 10개의 다양하고 정밀하게 묘사된 아기자기한 미로들을 통과하면서 지도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단서들을 발견해 괴도 X를 잡게 된다. 플레이어는 지도 내에 NPC들과 대화하며 디테일을 발견하고, 지도 속 보물 상자를 수집하고 숨겨진 미션을 완성해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게임 속에서 100개가 넘는 컬렉션과 지도 등을 엿볼 수 있고, 500개 이상의 숨겨진 포인트들을 곳곳에서 발견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15일 Galaxy Play Technology Limited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The Walking Dead : Survivors)' 정식 출시(모바일)

 



Galaxy Play Technology Limited가 오는 15일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The Walking Dead : Survivors)'를 국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 인기 IP '워킹데드'의 공식 라이선스를 활용한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에서 이용자는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생존을 위해 워커 무리와 맞서 싸우는 워킹데드 세계를 경험해볼 수 있다. 이용자는 마을을 건설하여 방어벽을 쌓고, 나만의 방어병력을 구축 및 물자를 수집하여 타 생존자를 모집하며, 나만의 군대를 양성해 나갈 수 있다.

 

특히, 이 게임은 전략적인 요소와 디펜스 게임의 요소, 소셜게임의 요소, 탐색게임의 요소까지 담아내며, 이미 출시한 글로벌 지역에서 누적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다.

 

 

행사 일정
15일~18일 2021 플레이엑스포

 



수도권 최대 게임 행사 '2021 플레이엑스포'4가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21년 플레이엑스포 전시회(B2C)는 온라인 생중계와 전시회를 병행한 융복합 게임쇼다. 전시장에서는 PC/모바일 게임은 물론 콘솔, AR/VR(증강/가상현실), 아케이드, 보드게임 등 장르별 다양한 게임 신작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장 메인스테이지에서는 국내외 게임신작 쇼케이스, 이(e)스포츠대회, 트위치 스트리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메인스테이지 행사는 플레이엑스포 TV로 송출되며 이는 전문 방송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지난 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되었던 것과는 달리 올해는 시간대 별 인원 제한을 두고 관람객을 받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각자 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17일~18일 2021 인천 e스포츠 챌린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1 인천 e스포츠 챌린지'가 오는 17일 개최된다.

 

'2021 인천 e스포츠 챌린지'는 인천 e스포츠 저변 확대 등 e스포츠 이벤트 개최를 통한 인천 브랜드 창출을 위해 개최되는 대회로 총상금 8,900만원 규모로 2달간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국제 프로대회인 '인천 챌린지 컵(INCHEON CHALLENGE CUP)'과 아마추어 대회 '인천 e스포츠 아마추어 챌린지(INCHEON ESPORTS AMATEUR CHALLENGE)'로 구성됐으며, 전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마카오 등 글로벌 프로팀이 출전하는 '인천 챌린지 컵'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로 경기를 치르게 되며, 오는 7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실시된다.

 

이와 더불어 전국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인천 e스포츠 아마추어 챌린지'는 전국 직장인들 대상의 '리그 오브 레전드',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의 '발로란트', 전국 가족 대상의 '브롤스타즈' 총 3가지 종목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