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해외

파이널판타지14, 피로도 시스템 도입된다

2010년08월26일 14시46분
게임포커스 편집부 (desk@gamefocus.co.kr)

일본의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에 국내 일부 온라인게임에서 실시하고 있는 피로도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파이널판타지14의 개발자인 코모토 노부아키는 최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하루에 4시간 이상 게임을 하면 더 이상의 경험치를 얻을 수 없다"며, "게임을 오래 즐기지 못하는 게이머들도 다른 게이머들과 공정하게 경쟁하고 비슷한 수준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피로도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재 공개된 파이널판타지14의 피로도 시스템은 게이머가 게임 속에서 전투(약 2시간)나 채집&생산(30분~1시간) 등을 통해 모든 피로도를 사용하면 약 이틀 간의 휴식 시간이 있어야만 정상적으로 같은 양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이틀 동안 게임을 플레이 하지 않아야 해당 캐릭터의 피로도가 완벽하게 회복된다.

그러나 실제로 하루 4시간만 파이널판타지14를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피로도시스템이 계정에 전체 적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직업을 변경하면 피로도가 새롭게 갱신되기 때문에 클래스가 많으면 많을 수록 게임플레이 시간이 더 늘어날 수 있다.

코모토 노부아키는 "'하드코어 게이머들에게는 피로도 시스템이 실망스러울수도 있겠지만 그럴 경우는 여러 직업을 키워보길 바란다"며, "직업을 변경하면 피로도가 새롭게 갱신되기 때문에 다양한 클래스를 키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는 오는 9월 30일 PC버전으로 발매 될 예정이다.

신규 캐릭터 '칼리아' 등장! 넥슨 '마비노...
넥슨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크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펄어비스 '2025 검은사...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202...
"큰 거 온다"던 '검은사막 모바일'에 진짜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