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한국 최연소 부커상 노미네이트 박상영 작가, 블러썸크리에이티브와 전속계약 체결

2022년05월07일 13시0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책과 TV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박상영 작가가 작가 에이전시 블러썸크리에이티브(대표: 지영주)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블러썸크리에이티브는 김영하, 김중혁, 김초엽, 김금희 등 인기 작가들이 소속되어 있는 에이전시로 박보검, 차태현, 양세종 등이 소속된 블러썸엔터테인먼트 계열사.

 

블러썸크리에이티브 측은 "박상영 작가를 새로운 식구로 맞이하며 든든한 파트너로서 그의 집필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을 뒷받침해 주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상영 작가는 '대도시의 사랑법'으로 세계 3대 문학상 중 하나로 꼽히는 영국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1차 후보에 올라, 한국 최연소 노미네이트 작가로 등극했다. 박 작가는 2016년 문학동네 신인상으로 데뷔하여 2019년 제10회 젊은작가상 대상, 2021년 제39회 신동엽문학상 등 유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대도시의 사랑법’, ‘오늘 밤은 굶고 자야지’, ‘1차원이 되고 싶어’ 등 출간 저서들이 모두 베스트셀러 반열에 들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호평받고 있다. 또 현재 그의 작품들은 미국, 영국, 독일 등 총 15개국에서 번역 및 출간되어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박상영 작가는 집필 뿐만 아니라 방송 ‘방구석 1열: 확장판’, ‘조인 마이 테이블’, 그리고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에 고정 출연도 하고 있어 방송인으로서의 활동 영역도 넓히고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친근한 방송인으로 대중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박상영 작가는 블러썸크리에이티브와의 만남으로 향후 활동 영역을 더욱 넓혀갈 것으로 기대된다.

 

블러썸크리에이티브는 한국 최초 작가 매니지먼트를 시작한 기업으로 현재 김금희, 김영하, 김중혁, 김초엽, 배명훈, 장류진, 천선란, 편혜영 등의 작가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2022년 권여름, 권정민, 김지영, 나푸름, 백온유, 서영, 설재인, 소복이, 이지은, 조우리, 최민지 등의 신예 작가들과 그림책 작가들을 영입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다섯 살 어린이 동심 지켜준 '애니팡', 위...
슈에이샤 게임즈, 사진 어드벤처게임 'OPUS...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한국어...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에서 대규모 여름 ...
위메이드맥스, 캐주얼 디펜스 신작 '악마단...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