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NHN링크,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 개편... 사용자 편의성 강화

2022년08월23일 11시55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NHN링크는 23일 자사의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4월 NHN티켓링크에서 NHN링크로 사명을 변경한 후 진행한 첫 번째 대규모 리뉴얼이다.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플랫폼 메인 색상 변경 및 주요 페이지의 UI 디자인을 개선하고, ▲랭킹 서비스를 세분화했으며, ▲스마트 티켓 활용도를 높이고, ▲'개인별 홈 설정' 기능을 신설했다.

 

먼저, 티켓링크 플랫폼 전반의 메인 색상과 앱 아이콘을 NHN링크 컬러에 맞게 변경해 통일성을 강조했다. 더불어, 티켓링크 웹/앱 주요 페이지의 UI 디자인을 개선하면서 예매 접근성을 높이고 가독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랭킹 서비스는 한층 세분화했다. 예매율과 좌석점유율에 따른 상품 순위를 보여주는 '주간 베스트'를 처음 선보였다. 또한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으로 구분한 '장르별 랭킹'과 서울, 대구/경북, 광주/전라 등 지역별로 구분한 '지역별 랭킹'을 각각 일간/주간/월간/연간 순위로 제공한다.

 

티켓링크의 스마트 티켓은 더 스마트해졌다. 앱뿐 아니라 모바일 웹에서도 스포츠 티켓을 예매하고, 스마트 티켓 발권 및 사용까지 가능하도록 채널을 확장했다. 또한 '티켓' 퀵메뉴를 신설해, 발권 받은 모든 스마트 티켓을 한 곳에서 확인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모바일 앱 첫 화면을 '공연/전시'와 '스포츠' 중에 원하는 카테고리로 선택할 수 있는 '개인별 홈 설정' 기능을 선보였다. 공연/전시를 선택한 경우 첫 화면에서 예매 가능한 공연 및 전시를 보여주며, 스포츠를 선택한 회원에게는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 프로배구 등의 예매 정보를 첫 화면에 제공하는 방식이다. 덕분에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에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NHN링크 측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티켓링크 플랫폼 개편을 실시했다"며, "티켓링크가 다양한 문화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MMORPG '레이븐2'에 첫 글로벌 서...
CCP 게임즈, FPS '이브 뱅가드' 기간 한...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에 신규장수 하...
넥슨, '히트2'에 최후의 1인 가리는 서바이...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와 네이버웹...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특징주]링크드, 시프트업 3.5조 상장... 원유니버스 스텔라블레...
로커스체인, 국내 원화거래소 고팍스 상장 기념 특별 이벤트 진...
신송홀딩스, GD 빅뱅 완전체 신곡 추가 발매 예정... 소속사 갤...
위믹스 재단 ‘위믹스 데이’ 7월 16일 개최... '위믹스 플레이'...
위믹스, 서틱 보안 리더보드 4개 부문에서 1위 기록...
바이오스마트, 시공사 2024 노벨경제학상 수상 '국가는 왜 실패...
그리드위즈, 美 해리스 부통령 태양광 관심... 태양광 발전설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