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런칭 파티 통해 FPS 게임에 최적화 된 벤큐 조위 XL2566 게이밍 모니터 공개

등록일 2022년12월08일 17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벤큐코리아가 금일(8일) 서울 VSG 아레나에서 360Hz TN 패널을 탑재한 벤큐 조위 XL2566 게이밍 모니터의 출시를 앞두고 런칭 파티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런칭 파티에서 벤큐코리아는 새로운 모니터를 소개하고 김블루, 버니버니와 같은 인기 인플루언서와 담원 기아 등 프로게이머팀이 참여해 모니터를 직접 사용해보고 감상을 들어봤다.

 

조위 XL2566K는 24.5인치 FHD 해상도에 360Hz 고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차세대 TN 패널을 탑재한 e스포츠 전문 모니터다.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360Hz TN 패널은 기존의 360Hz IPS 패널보다 움직이는 적의 윤곽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하며, 조위만의 독자적인 다이아크 플러스(Dynamic Accuracy Plus, DyAc+)를 지원해 격렬한 교전 상황에서도 선명한 모션 인식으로 반동 제어와 조준을 쉽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XL 세팅 투 쉐어(XL Setting to Share) 기능을 통해 본인의 고유한 OSD 설정 값을 쉽게 저장하고 불러오거나 유명 e스포츠 선수 또는 스트리머의 모니터 설정 값을 그대로 적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조위에서 제공하는 게임 별 추천 설정 값을 적용할 수 있다. 

 

이 제품에 대해 벤큐코리아의 소윤석 대표는 “벤큐는 지난 10년간 한국 e스포츠 게임 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함께 성장했다”라며 “처음 144Hz 모델을 출시한 후 더 발전된 모델을 선보이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벤큐의 독자적인 기술을 가진 360Hz TN 패널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였다”라고 소개했다.

 


 

특히 이미 약 2년 전부터 시장에 360Hz IPS 패널을 적용한 제품이 출시된 가운데 조위의 이번 360Hz 패널은 늦은 감이 있다. 이에 대해 벤큐 조위의 크리스 린 이사는 많은 테크 및 게임 관련 인플루언서들이 IPS 360Hz 패널에 대한 불만을 표했기에 경쟁사보다 더 빨리 360Hz IPS 패널 제품을 개발 중이었음에도 단순히 수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판단 하에 개발 프로젝트를 취소했다고 밝혔다.

 

그는 “조위 게이밍의 제품은 일반적인 게이밍 브랜드의 제품이 외부 디자인에 집중할 때 우리는 실질적인 게임의 라이브 요소에 집중해 개발 중”이라며 “정통 스포츠의 용품과 마찬가지로 e스포츠 게이밍 기어 또한 스포츠 용품이라는 생각 하에 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 실패를 바탕으로 개발한 조위 XL2566K는 높은 주사율 외에도 CRT 모니터가 보여주는 선명한 모션을 담은 다이아크 기술과 빠른 반응 속도 등을 통해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외에도 조위 XL2566K는 선수들이 직접 설정을 메모 등에 기록해 모니터를 세팅한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로 XL 세팅 투 쉐어를 제공, 쉽게 내 셋팅을 저장하고 타인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주요 FPS별로 컬러를 지원하고 이를 전용 컨트롤러로 쉽게 바꿀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선수들의 전용 장비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날 현장에서 벤큐는 추후 출시될 무선 마우스에 대한 정보도 일부 공개했다.

 

이미 플레이어의 손 크기와 게임의 특징을 고려해 다양한 마우스 라인업을 가진 벤큐 조위는 선수들이 무선 마우스를 가져왔음에도 불구하고 충전과 반응 속도 등을 고려해 무선

 

마우스에 유선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을 보고 최대한 유선 마우스와 비슷한 환경을 주기 위한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 마지막 벤큐코리아의 소윤석 대표는 “벤큐는 한국의 e스포츠 발전을 위해 우리 뿐만 아니라 산업 파트너, 게임업체, 판매업체를 포함한 모든 분들이 우리와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며 “이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협력하는 모습 보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벤큐코리아 박인원 부장과 크리스 린 이사의 Q&A를 정리한 내용이다.

 


 

이번 신제품 사전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완판이 되었다. 조위 제품을 게이머들이 좋아하는 이유와 차별점은 무엇인가
벤큐 조위는 제품을 개발할 때 e스포츠에만 집중해 제품을 개발한다. 모든 분들에게 만족을 줄 수는 없지만 정말 최고의 e스포츠 모니터를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최고의 제품이라 생각한다. 아마도 그런 부분이 만족도가 높은게 아닌가 생각한다.

 

조위 XL2566K의 제품 가격이 다른 제품에 비해 조금 높게 책정된 이유는 무엇인가
가격에 대한 부분은 단순히 원가 때문에 산정되는 것이 아니다. 제품 개발비, 환율, 각 국가마다 서비스 정책에 따라 달라진다. 구매하신 분들을 위한 서비스와 불량 화소에 대한 서비스 부분도 가격에 들어가 다소 저렴한 제품보다는 차이가 생긴 것 같다.

 

게이밍 모니터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시장이 치열해지는데 수많은 제품들 사이에서 이 제품의 강점은 무엇인가
조위 2566K가 가장 좋은 예라고 생각한다. 고객 분들이 좋은 컬러와 넓은 시야각을 원해 IPS 패널을 찾기도 하지만 성능에만 집중한 제품을 찾는 게이머도 존재하는데 이 니즈 만큼은 확실히 만족 시킬 수 있다 생각한다.

 

벤큐코리아의 브랜드 전략이 궁금하다
게임에 있어서는 최고의 만족을 드리고 싶다. 범용적인 사용 니즈 커버는 힘들지만 정말 게임에만 집중해 하드코어 게이머들을 위한 모니터를 개발하고 있다. 이런 부분을 어떻게 전달할 지에 대한 고민을 계속 하고 있다.

 

앞서 설명한 무선 마우스의 출시 일정은 어떻게 되나
아직은 미정이다. 계속 최고의 성능을 위한 절충점을 찾는데 시간이 걸리다 보니 개발에 조금 시간이 걸려 서둘러 조만간 빠른 시일 내에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마우스 패드의 크기를 크게 발매할 생각은 있나
일단 소재 자체가 한계성이 있어 사이즈를 키우면 우리가 원하는 성능의 한계가 생겨 지금 당장은 어렵지만 고민은 해보겠다.

 

제품 출시 전 프로게이머나 인플루언서 테스트를 진행했을 것 같은데 인플루언서들은 조위 2566K의 어떤 점에서 좋은 평가를 내렸나
개발 시 많은 프로게이머나 인플루언서들이 360Hz 모니터는 이미 있으니 보내지 말라는 말을 듣기도 했지만 실제 이 제품을 사용해 본 사람들은 섬세하고 정교한 화면에 게임할 때 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FPS게임 뿐만 아니라 다른 장르를 위한 게이밍 모니터도 개발할 의향이 있는지 궁금하다
FPS게임은 우리가 제일 잘 아는 분야이지만 우리 제품 중에 키보드는 '스타크래프트2’를 위해 개발한 제품도 있으며, 게이밍 기어 시작점에서는 스타크래프트나 레이싱게임도 감안한 제품도 있었다.

 

하지만 게이밍 기어의 퍼포먼스를 극명하게 보여줄 수 있는 것이 FPS이기 때문에 FPS에 집중하고 있다. 물론 e스포츠에서는 찰나의 순간 민첩성이 필요해 우리 제품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다른 장르에 대한 연구는 진행 중이다.

 

향후 벤큐 코리아의 계획은 어떠한가
벤큐는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모바일 기기가 대세가 된 뒤 집에서 PC는 게임이나 특정 이유가 아니면 실행하지 않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모니터는 모니터가 이런 부분을 고려한 특장점이 있어야 한다 생각해 여러 카테고리 별로 제품을 세분화 해 니즈에 맞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