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변화 없는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세나 키우기' 구글 플레이 3위로 순항

등록일 2023년10월23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3년 10월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업데이트에 힘입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원신' 그리고 '붕괴: 스타레일' 등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3위를 차지하면서 방치형 RPG로는 이례적으로 높은 매출 순위를 보여주고 있다. 론칭 이후 현재까지 상위권에서 내려오지 않고 롱런하고 있어, 넷마블의 장기 흥행 카드이자 새로운 캐시 카우로 자리매김한 모습이다.

 

'원신'과 '붕괴: 스타레일'은 각각 4위, 9위로 두 게임 모두 TOP 10 내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와 '아키에이지 워' 등 2종의 MMORPG는 TOP 10 밖으로 밀려났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리니지M'과 'FC온라인M' 그리고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과 '세븐나이츠 키우기', '나이트 크로우' 등이 TOP 5를 기록했다.

 

여기에 NHN의 신작 SNG '우파루 오딧세이'가 순항하는 한편, 넷마블의 '신의 탑: 새로운 세계'도 업데이트에 힘입어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웹젠의 '뮤 모나크'도 이번 주 14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과 '나이트 크로우' 그리고 '세븐나이츠 키우기'까지 TOP 3의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이중에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순항이 돋보인다.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 상위권에 자리하면서 넷마블의 신규 캐시 카우가 된 모습이다.

 



 

넷마블은 19일 신규 레전드 영웅 '세일럼'과 '풍연' 그리고 유니크 영웅 '칭타오'와 '링링' 등을 포함한 가을 맞이 업데이트를 선보이면서 순위를 보다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원신'은 이번 주 4위를 차지했다. 호요버스는 4.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느비예트'와 '라이오슬리'를 선보이고, '호두' 등 기존 인기 캐릭터들도 복각하면서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또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은 이번 주 9위로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호요버스는 11일 1.4 버전 '겨울꿈에서 깨어난 순간'을 업데이트 하고, '제레' 복각과 '경류' 등 신규 캐릭터를 선보였다. 또 '토파즈&복순이'도 조만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 외에는 '리니지W'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MMORPG들이 TOP 10의 남은 자리를 채우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흥행 중인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은 이번 주 10위로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와 '아키에이지 워'는 이번 주 TOP 10 밖으로 밀려났다. 'FC 모바일'(15위), '메이플스토리M'(18위) 등이 11위부터 20위 사이에 이름을 올렸으며,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는 20위를 기록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한 팝업스토어를 22일까지 운영했으며, 7주년 기념 파티 공간과 굿즈 스토어, 특별 테마존을 선보였다.

 

또한 지난 19일에는 신규 캐릭터 '미하일'을 업데이트 하고 전용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1월 16일까지 '미하일' 캐릭터를 생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200레벨까지 육성하면 코어 젬스톤과 5억 레드메소 교환권 등도 받을 수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각각 23위, 25위를 기록하고 있다.

 



 

먼저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는 신규 SSR 캐릭터 '키리'가 추가되었으며, '키리'가 등장하는 신규 스토리 이벤트 'A.C.P.U.! FREEZE!'도 추가됐다. 또한 '프리바티'의 한정 코스튬 '연회의 공주'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1주년 특별 생방송은 27일 진행될 예정이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최근 신규 동료 '우렉 마지노'와 '어린이 엔도르시'가 추가되면서 TOP 30 내에 재진입했다. 또한 복귀 이용자들에게 하루 5개씩 7일 동안 미션을 완료하면 푸짐한 보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리니지M'의 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FC온라인M'과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 그리고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나이트 크로우'가 TOP 5를 형성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최근 두 번째 서버 이전을 진행하고, 이전한 이용자들의 빠른 정착을 돕는 길드 기여도 3배 이벤트와 가을 시즌을 맞이한 '가을 단풍 놀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여덟 번째 개발팀 서신을 통해 길드 망토와 신규 길드 던전 추가 등 길드 콘텐츠 강화를 예고했다.

 



 

최근 신규 캐릭터 '미하일'이 업데이트 된 '메이플스토리M'은 8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이외에 NHN의 신작 SNG '우파루 오딧세이'는 지난 주에 이어 10위권 대를 유지하면서 순조롭게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의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구글 플레이에서 순위가 상승한 것과 같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순위가 대폭 상승해 이번 주 12위를 차지했다.

 

웹젠의 신작 '뮤 모나크'는 이번 주 14위로 데뷔했다. '뮤 모나크'는 웹젠이 약 1년 8개월 만에 '뮤' IP로 선보이는 MMORPG다. PC게임 원작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동 및 경쟁을 위한 다수의 콘텐츠를 갖췄으며 원작 감성을 위해 의도적으로 레트로 그래픽과 UI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 '쿠키런: 킹덤'과 '픽셀 히어로', '탕탕특공대'와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브롤스타즈' 등 캐주얼 게임들의 순항이 돋보인다. 특히 '브롤스타즈'는 이번 주 23위로 오랜만에 상위권에 진입해 여전히 식지 않은 게임의 인기를 과시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