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원스토어, 인앱광고 수익화 플랫폼 ‘원애드맥스’ 글로벌 서비스 시작

2025년01월08일 09시37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원스토어(대표 박태영)가 인앱광고 수익화 플랫폼 ‘원애드맥스(ONE AdMax)’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원애드맥스는 원스토어가 운영하는 공급자 광고 매체 플랫폼(SSP, Supply Side Platform)으로 국내외 40여 개 이상의 광고 공급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 지면별 실시간 경쟁 입찰을 진행하는 ‘인앱비딩’과 정해진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광고가 입찰되는 ‘워터폴 미디에이션’을 동시에 지원해 각각 낙찰된 광고 중 최고가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개발사들의 광고 수익을 극대화한다.

 

이번 원애드맥스의 글로벌 서비스 오픈에 따라 원스토어 글로벌 진출 지역에 게임 또는 앱을 출시한 개발사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단한 설정 변경만으로도 광고 수익화 운영 지역을 추가할 수 있다.

 

원애드맥스 글로벌 서비스는 원스토어가 진출한 대만에 먼저 적용되며, 조만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미국을 비롯해 원스토어의 글로벌 확장에 따라 서비스 제공 지역이 확대될 예정이다.

 

원애드맥스는 개발사들이 글로벌 각 지역별 광고 수익화 현황을 쉽게 확인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세분화된 리포트도 제공한다.

 

박태영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 입점 개발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손쉽게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원애드맥스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원스토어는 그간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해 개발사들의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원스토어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인앱 광고 추가 리워드 기능’을 선보였다. 인앱 동영상 리워드 광고 시청 시 인게임 아이템에 추가적인 유저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광고 참여율 제고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이를 탑재해 프로모션을 진행한 게임에서 평균 20~30% 수준의 광고 트래픽 상승효과를 거둔 바 있다.

퍼펙트 랜덤, 인디 플랫포머 게임 '드릴 버...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폭발적 흥행'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넥슨 신작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 깜...
엔씨소프트-대원미디어 게임 유통 계약 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