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넵튠, 모바일 앱 서비스 대상 리워드형 광고 오퍼월 서비스 '포인트펍' 정식 출시

2025년02월04일 09시5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넵튠(각자대표 강율빈, 정욱)이 모바일 앱 서비스 대상 리워드형 광고 오퍼월(Offerwall) 서비스 '포인트펍'을 정식 출시했다.

 

넵튠이 새롭게 선보인 포인트펍의 오퍼월 서비스는 앱 서비스가 이용자의 캠페인 참여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도록 지원하는 인앱 광고로 설치, 실행형, 퀴즈 풀이형, 구매형, 참여형, 뉴스 구독형 등 간단한 형식의 캠페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포인트펍을 도입한 앱 서비스는 캠페인 완료 시 이용자에게 지급되는 인앱 유료 재화를 기반으로 앱 체류시간 및 재방문률 증가의 효과 뿐만 아니라 캠페인 참여 때마다 발생하는 광고 수익도 보장 받는다.

 

넵튠은 포인트펍 정식 출시에 앞서 자사 모바일게임 '무한의 계단'에서 12월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서비스 안정성 검증을 완료했으며 향후 넵튠의 신작 게임을 포함한 모든 게임에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넵튠은 이번 오퍼월 서비스 포인트펍과 더불어 기존 운영 중인 광고 수익화 플랫폼 '애드엑스'와 '애드파이', 수익형 뉴스 플랫폼 '뉴스펍'까지 게임, 앱 개발사에 필요한 보상·비보상형 수익화 플랫폼을 모두 개발 및 운영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광고주향 서비스인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 '리메이크'를 활용한 광고주 영업을 통해 포인트펍에 수익성이 확보된 캠페인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영탁 포인트펍 PM은 "유저 니즈와 매체 수익 극대화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오퍼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자체 보유한 캐주얼 게임에 접목하는 것을 시작으로 게임 매체를 통해 빠르게 오퍼월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부담 없이 즐기...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주년 기념 '장비...
넷마블 MMORPG '레이븐2', '수영복 성의 2...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투혼' 업...
PC '스팀' 버전 출시된 넥슨 '블루 아카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