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中 최대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에 액추에이터 공급... 본격 양산 수혜기대감 '강세'

등록일 2025년05월14일 10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로보티즈가 강세다.


로보티즈는 14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97% 상승한 39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로보티즈가 중국 최대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인 유니트리에 액추에이터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14일 로보티즈에 대해 중국 최대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유니트리의 공급으로 액추에이터 부문의 성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밝히지 않았다.


최재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로보티즈는 올해부터 고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에 진출한다"며 "중국 최대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유니트리의 로봇 관절 일부에 동사의 액추에이터가 사용되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어 "유니트리는 올해부터 본격 양산 시작을 통해 연간 약 1000대 이상의 휴머노이드 로봇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며 "본격 양산 진행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또 2대주주 LG전자의 본격적인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및 사업화 착수를 기대했다. 로보티즈는 지난 4월 피지컬 AI 기반 휴머노이드 로봇 'AI 워커'를 출시했으며, 이를 LG전자에 1차 납품 완료 이후 2차 납품을 준비 중이다. 


로보티즈의 2025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52.6% 늘어난 45억원, 영업이익은 같은기간 흑자전환한 45억원을 전망했다. 1분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성장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