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펀컴 신작 '듄: 어웨이크닝', 디럭스 및 얼티메이트 에디션 구매자 대상 사전 플레이 진

2025년06월09일 09시4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노르웨이 개발사 펀컴(Funcom)은 오픈월드 멀티플레이 생존게임 ‘듄: 어웨이크닝(Dune: Awakening)의 디럭스 및 얼티메이트 에디션 구매자를 대상으로 사전 플레이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정식 출시는 6월 10일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에디션은 지금 스팀(Stea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듄: 어웨이크닝’은 프랭크 허버트의 원작 소설과 드니 빌뇌브 감독의 영화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원작의 주인공 ‘폴 아트레이데스’가 존재하지 않는 평행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특히 시리즈 최초로 태양과 폭풍 그리고 모래벌레가 지배하는 아라키스를 배경으로 수백 명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생존을 위한 모험을 펼치게 된다.

 

또한 스파이스를 지배하고 랜드스래드의 주도권을 확보해 아트레이데스나 하코넨 등 자신이 선택한 진영의 판도를 바꿀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7일 ‘Summer Game Fest’에서 공개된 런치 트레일러는 게임의 광활하고 치명적인 세계관을 생생하게 담아냈으며, 스팀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공식 사운드트랙(OST)도 공개됐다. 다양한 수상 경력의 작곡가 '크누트 아벤스트룹 하우겐(Knut Avenstroup Haugen)'이 제작한 OST는 런던의 전설적인 에어 린드허스트(AIR Lyndhurst) 스튜디오에서 녹음되었으며,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아마존 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스토리 트레일러와 런치 트레일러 등 보너스 트랙 2곡도 포함되어 있으며, 소니 마스터웍스 산하 밀란 레코드(Milan Records)와 협업을 통해 배급되었다.

 

작곡가 크누트 아벤스트룹 하우겐은 “이번 OST는 듄의 방대한 세계관이 지닌 깊이와 신비로움, 그리고 아라키스의 황량한 아름다움을 음악에 담고자 노력했다”며 “작곡 과정은 진정한 모험이자 평생 소중히 간직할 경험”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펀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엘 바이로스(Joel Bylos)는 “개발진은 소설과 영화 속 아라키스를 최대한 게임 내 충실하게 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전세계 플레이어들이 마침내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우리가 준비한 모든 콘텐츠를 탐험하게 될 수 있어 정말 기대된다”고 전했다.

 

‘듄: 어웨이크닝’은 인게임 상점이나 구독 없이 DLC 방식으로 운영되며, 정식 출시 후에도 완성된 DLC와 무료 콘텐츠가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자세한 출시 정보와 지역별 플레이 가능 시간은 펀컴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SCHOOLGIRL'...
‘2025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본선 개막...
넥슨 '히트 2' 출시 3주년 기념 '클래식 서...
플래직, '디모' 등 레이아크 대표작 음악 ...
대형 업데이트 적용된 카카오게임즈 ‘오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